본문 바로가기

인터뷰 사례

화제의 웹 드라마 '헬테크' 촬영지인 그 곳! 세계로 나아가는 '기원엠알오'

728x90
반응형
SMALL
유튜브 '갚을상사' 운영
'ROKSEAL'의 HELL WEEK 참가
인터넷 철물점 운영.....간편하게 구매 가능한 기원엠알오

 

지난 3월 11일, 기원엠알오에서 이석기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기원엠알오에서는 기존의 공구 제조 회사와는 달리 고객이 다양한 제품들을 간편하게 판매함을 중요시 여기는 회사이다.

이석기 대표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기원엠알오의 경영방식, 가치, 비전, 목표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다.

다음은 (주)기원엠알오 이석기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주)기원엠알오 이석기 대표

Q . 기원엠알오 이석기 대표님의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철물점을 운영 중이며 제조사업도 같이 하고 있는 기원엠알오 대표 이석기입니다.

Q . 기원엠알오라는 회사를 설립하게된 계기와 배경이 궁금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사업을 하고 싶었던 게 꿈이었기에 설립을 하였습니다. 

어떠한 아이템으로 창업을 할지 고민을 하게 되었을 때 그 당시 저희 부모님께서 현재의 저와 비슷한 일을 하셨기에 어렸을 때부터 보고 자라며 영향을 받게 되어 현재 기원엠알오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절삭 공구 제조에 쓰이는 프로그램

Q . 회사 이름을 기원엠알오라고 짓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기원'이라는 뜻은 일어날 기(起)에 으뜸 원(元)입니다.  '최고로 일어나겠다.'라는 뜻으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엠알오'라는 뜻은 구매 대행이라는 뜻입니다.  이를 합쳐 기원엠알오라고 짓게 되었습니다.

Q . 회사를 운영함에 있어서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가치와 경영방식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저희 회사는 온라인 철물점을 운영하기 때문에 기존의 철물점은 고객들이 구매하기가 굉장히 불편하다는 게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요소들을 보완하기 위해서 저희 기원엠알오는 고객들이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저희 기원엠알오의 핵심 가치입니다.

기원엠알오 회사 사진

Q . 기원엠알오는 제조업 회사로써 엔드밀, 드릴과 같은 절삭공구를 어떠한 방식으로 가공하며 제조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예전에는 수동으로 공구를 만들었는데 다이아몬드 휠을 가지고 연마를 해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사람이 매뉴얼 장비로 선반, 밀링과 같이 직접 세팅을 해서 만들었지만 요즘에는 장비 사양이 좋아져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내면 3d 영상이 장비에 나와서 그 모양대로 나오게 하게끔 제조합니다. 

Q . 기원엠알오의 경영자로써 처음으로 성공하였던 목표는 무엇이었나요?

중국에서 철물점 사업을 처음으로 시작한 것이 처음으로 성공하였던 목표입니다. 그  당시에는 생존이 목표이었기에 성공보다는 사업이 망하는지 사는지 등에 대한 갈림길이 있기 때문에 초반엔 적자를 보며 어려움에 처했지만 잘 극복하여 3년 정도 지났을 무렵엔 운영이 원만하게 잘 이루어졌습니다.

절삭 공구 제조에 필요한 다이아몬드 휠

Q . 기원엠알오를 운영하시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고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최근에 코로나19 사태가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한 영향으로 수출이 줄어들며 매출이 급격히 떨어지는 등에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지만 직원들과 화합을 다지며 기존에 진행했던 사업을 요새 트렌드에 맞게끔 변화해야 된다고 생각하여 기존의 제조업이 100%였지만 현재는 온라인 철물점을 동시에 운영하며 극복 중입니다.

Q . 기원엠알오가 가진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저희 회사의 장점은 기술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철물점을 운영하고 있지만 저희가 직접 제조를 하고 제품을 바로 판매하기 때문에 이것을 하나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하고 저희들만의 하나의 기술력이라고 생각합니다.

CNC 5축 연마기 '발터'

Q . 기원엠알오는 고객들에게 어떠한 회사가 되기를 바라시는지 궁금합니다.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누구나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을 판매하는 회사가 되고 싶습니다.

예전에는 회사를 운영하거나 공장에서 일하시는 등 전문지식을 보유한 전문가분들이 구매하셨는데 저희가 추구하는 것은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이 제품이 어떤 제품인지 인지하고 편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하는 회사가 되고 싶습니다.

Q . 향후 기원엠알오의 목표와 비전은 무엇입니까?

저희의 단기 목표는 국내에서 빨리 성장을 하여 어느 정도 뿌리를 내는 게 첫 번째 목표이고 장기적인 목표는 해외 진출입니다.

물론 베트남이나 중국에도 이미 진출하였지만 동남아를 시작으로 미국까지 진출하여 우리나라 브랜드와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싶은 것이 저희의 목표와 비전입니다.

Q . 마지막으로 대표님과 같은 제조업에 종사하거나 운영하고 있는 경영자분들을 위해 격려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문제라는 것이 생겼을 때 어떻게 해결하는 게 중요하지, 문제가 안 생기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포기하지 많고 문제가 생겼던 것들을 해결해 나간다면 누구나 꼭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성민우 학생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