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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사례

성과를 내지 못하는 진짜 이유는 ‘이것’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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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임선우 기자


시간에도 태그가 필요합니다. 5가지 태그로 나눠보는 시간 구조화
성과를 내지 못하는 진짜 이유, 시간 구조화로 해결하기!

"하루종일 바쁜데 왜 매출은 제자리일까요?"

이제 막 창업을 하거나 초기 창업 대표님이 자주 하시는 질문입니다. 그 답은 바로 '시간 구조화'입니다. 1인 기업이나 소규모 조직에서는 대표의 시간이 곧 회사의 시간입니다. 시간 관리의 실패는 곧 사업의 실패로 직결됩니다.

출처: OpenAI DALL·E

저는 크게 다섯 가지로 시간을 분류합니다.

  1. 수익 창출 시간: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활동
  2. 고객 유치 시간: 잠재 고객 발굴과 관계 형성
  3. 역량 강화 시간: 새로운 기술과 지식 습득
  4. 컨디션 관리 시간: 건강과 멘탈 관리
  5. 미래 준비 시간: 장기적인 사업 전략, 신규 비즈니스 검토

실제 사례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사례 1] 강사 및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A사 대표는 매출이 불안정했습니다.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분석했더니 실제로 수익 창출 활동과 고객 유치 시간은 전체 시간의 30%에 불과했고, 새로운 도구 학습과 독서에 50%나 투자하고 있었습니다. 매출을 일정하게 높일 수 있도록 고객 유치에 시간 분배하였습니다.

[사례 2] 콘텐츠 미디어 기업을 운영하는 B사는 매출 하락을 겪고 있었습니다. 분석 결과, 역량 강화와 미래 준비 활동에는 5%도 투자하지 않은 반면, 일상적인 CS 응대와 단발성이 높은 수익 창출에만 80%의 시간을 쓰고 있었습니다. CS 응대에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도록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AI툴을 활용한 이미지 생성, 편집 기술 등 역량 강화 시간을 늘렸습니다. 장기간 이어지던 비효율적인 편집 시간은 줄이고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영상을 납품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 구조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시간 추적하기

구글 캘린더, 노션 등 본인에게 맞는 툴을 선택합니다. 중요한 것은 시간 패턴을 기록하고 추적하는 일입니다.

  • 구글 캘린더에 다섯 가지 색상으로 활동 구분하기
  • 노션으로 업무 성격을 다섯 가지로 구분하기
  • 매일 저녁 10분간 당일 활동 분류하고 기록하기
  • 주간/월간 단위로 시간 사용 패턴 분석하기
업무별로 성격을 분류하기

*기사의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https://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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