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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사례

가격, 올려야 하는가 유지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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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nDCA3CDO6UQ&feature=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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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을 결정하는 일은 경영자 고유의 과업이다." - 피터 드러커
"가격을 결정하는 것은 이익에 가장 직결되는 일이다." - 헤르만 지몬

우리는 갑에게 견적을 제시할 때 철저하게 원가를 공개하고 가격을 제시합니다.
원가 공개 없이 그냥 가격을 붙이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고가품들이 부럽기만 합니다.

고객들은 100원에 민감하지만 100만원에는 민감하지 않다는 비즈니스 격언이 있듯이 가격은 매우 큰 심리적 요인에 기반합니다.
김경민의 경영 벙커에서 가격 결정의 트렌드를 확인하고 경영자가 가격을 결정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몇가지를 다룹니다.

원가 중심으로 해야할까요?
경쟁가격을 중심으로 해야할까요?
아니면 소비자의 심리가격으로 해야할까요?
가성비 혹은 가심비라는 단어는 모두 그 가격을 기준으로 한 만족의 개념인데 우리가 제공하는 가치는 어떻게 가격으로 환산 해 볼 수 있을까요?

⌚시간 안내
김경민의 경영 벙커는 매일 [오전 8시 15분]에 시작합니다.
모닝커피와 함께 인사이트를 얻어가는 시간, 놓치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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