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고객의 지갑을 열게 만들고 싶다면? 당장 돈 되는 상품언어를 쓰자!

728x90
반응형
SMALL
MJ 소비자 연구소 장문정 소장·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1월 가인지경영세미나 통해 인사이트 나눌 예정
장문정 소장, 고객에게 물건 파는 세일즈 비법? 돈 되는 상품언어만 알면 된다!
행동설계전략은 돈과 사람 사이의 매커니즘인 '게임의 법칙'이다!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가 D-1,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가인지경영세미나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열리며 각 분야 전문가의 초청 강연, 경영필독서 특강, 그리고 경영자 소그룹 네트위킹 순서로 진행된다.

가인지경영세미나는 ‘함께 성장’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경영자 커뮤니티이며 올해로 44회를 맞이했다. 가인지경영세미나에서는 50여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MJ 소비자 연구소 장문정 소장·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1월 가인지경영세미나 통해 인사이트 나눌 예정
 

가인지경영세미나 1월 초청강연으로는 MJ 소비자 연구소 장문정 소장이 ‘당장 돈 되는 상품언어에 주목하라’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고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고객의 지갑을 여는 행동설계전략’라는 주제로 필독서특강을 진행한다.

1월 초청강연으로 나서는 장문정 소장은 인생 상한가 상품 마케팅 전문가로서, 현재 마케팅 컨설팅사와 제조판매사와 미국 지사를 운영중이며 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상품의 시장 개척, 판매 전략 수립, 상품 기획, 컨셉, 홍보까지 상품 마케팅을 대행하고 있다.

그는 광고문구, 포장 문구, 상세페이지 문구, 판매 매뉴얼 등 상품에 들어가는 모든 상품 언어 개발한다.

더불어 교육, 전시, 홍보영상, 대고객용 세일즈 영상 제작, 설명회 대행까지 하는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제공한다. 실제로 장문정 소장은 LG, 미국 월마트, 일본 JVC 등 국내외 대기업에서 전략기획, 시장 분석, 영업 환경 구축 등 세일즈 및 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했다.

장문정 소장, 고객에게 물건 파는 세일즈 비법? 돈 되는 상품언어만 알면 된다!
 

뿐만 아니라 장문정 소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는 여러 이러닝(E-Learning) 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 1인 셀러에게 1:1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소통하고 있다. 또, 국내 일간지와 기관, 협회, 기업 사보의 마케팅 칼럼니스트로 수년간 활동했으며 미국 LA 한인 신문에 칼럼을 기고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장문정 소장은 책을 통해서 독자들과 소통을 하고 있다. 최근 출간된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와 더불어 ‘팔지 마라 사게 하라’, “한마디면 충분하다‘ 등의 책이 있다.

상품 기획/언어 개발과 판매 전략 구축까지 마케팅의 전반적인 시장을 이끌어 가는 장문정 소장은가인지 경영세미나 강연을 통해 ‘상품언어’를 ‘실재적인 현장 언어’로 바꿀 수 있는 터닝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장문정 소장의 초청 강연 이후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의 ‘경영필독서 특강’이 진행된다.

1월 경영필독서로는 경제심리학 ‘머니랩’의 저자 ‘케이윳 첸’의 신작 ‘게임의 법칙을 설계하라’가 선정됐다. 필독서 강의에서는 이 책을 바탕으로 ‘고객의 지갑을 여는 행동설계전략’을 주제로 삼아 진행될 예정이다. 

1월 경영필독서 ‘게임의 법칙을 설계하라’
 

‘게임의 법칙을 설계하라’는 ‘머니랩’ 책에서 도출된 결과인 직관과 경험, 실험을 통해 ‘사람과 돈을 움직이는 매커니즘-실험경제학’을 좀 더 구체적이고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더불어 도출된 실험결과들을 통해 경영자들을 비즈니스 예측과 설계에 대한 전략적 지능을 높여주는 길로 안내하고 있다.

'게임의 법칙을 설계하라’에서는 집단구성원들의 판단과 선택, 심리에 의한 의사결정, 행동 예측을 통해 경쟁 구도를 유리하게 만들어주는 인간의 뇌에 대해 실험한 연구결과들을 비즈니스와 연관 지어 총망라하고 있다.

겉으로 보여지는 인간의 심리, 행동, 철학에 숨겨져 있던 것들을 토대로 협상과 거래에서의 판도를 뒤바꿀 수 있는 핵심이 들어있다는 것이다. 이 책의 핵심 메시지는 ‘고객의 지갑을 여는 행동설계전략’으로도 이어진다. 단순히 마케팅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인간의 특성과 연결해 전략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이 바로 ‘행동설계전략’이기 때문이다.

김경민 대표의 ‘고객의 지갑을 여는 행동설계전략’강의와 ‘게임의 법칙을 설계하라’ 경영필독서는 비즈니스 시장의 거래와 협상에서 생각의 확장을 이루고 싶어하는 경영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022 연사 라인업
 

한편, 2022년 가인지경영세미나는 MJ 소비자연구소 장문정 소장(1월),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2월), Pray Agile 애자일 홍영기 코치(3월) 등 12명의 초청연사와 함께 할 예정이다. '경영필독서클럽'에서는 경영자를 위한 경영 필독서 선정과 인사이트 공유도 계속 된다.

가인지경영세미나에 대한 문의는 김사랑 연구원(02-337-0691, daisy@gainge.com)으로 하면 된다. 2022년 가인지경영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bit.ly/3ymhw7z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이예지 기자

*사례뉴스의 다른 기사를 보시려면?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438

가인지컨설팅그룹 경영 컨설팅 온라인 통합 회원제 ‘가인지 멤버십’
https://bit.ly/3nFCyK5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