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세상은 호흡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호흡기 건강을 지키는 회사 신한메디칼

728x90
반응형
SMALL
대한민국 호흡기 제품 대표 회사 신한메디칼
신한메디칼의 6가지 핵심역량과 5가지 핵심가치+핵심습관
신한메디칼 김재형 대표, 직원들이 재미있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대한민국의 호흡기 제품 대표 회사, 신한메디칼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것들을 필요로 하지만, 세상에 처음 태어나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바로 호흡이다. 갓 태어난 신생아가 자가호흡을 하고, 우렁찬 울음소리로 이 세상에 출사표를 던지듯이, 호흡은 우리 모두에게 생명의 시작이자 이 세상을 살아가게 하는 힘이다"

장기화된 COVID-19로 인해 호흡기 질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이때에, 지난 13일 대한민국 호흡기 제품 대표 회사 신한메디칼 김재형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신한메디칼은 1983년 설립 이후, 국내 5대 대학병원 및 전국 대형종합병원과 신뢰 깊은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으며 단순히 폐기능검사 장비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발벗고 나서고 있다고 김 대표는 전했다.

“뛰어난 제품을 공급하고 사후 유지보수를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늘 노력한다”

“또한 임상연구 및 교육 지원,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자사의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등 폐기능검사장비 노하우를 갖춘 국내 1위 업체로서, 대한민국의 호흡기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메디칼 김재형 대표, 2018년 대표 역임
김 대표는 지난 2018년도에 신한메디칼 대표로 역임하게 된 후 크고 작은 굴곡들이 많았다고 전했다.
당시 직원 채용부터 기초부터 하나씩 잡아가는 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그 어려움들을 발판 삼아 열심히 노력하고 준비하여 지금의 위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어떤 행동과 노력들을 했는지 묻자 김 대표는 크게 4가지를 이야기했다.

먼저, 김 대표는 직원들에게 ‘동료가 요청한 일을 내 일 보다 먼저해라’고 강조하며 협업을 이끌었다. 또 직원들의 수평적인 관계를 이룰 수 있도록 대화를 통해 유연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또한 실무자들에게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줌으로써 경쟁관계를 없애고, 인사평가 제도를 절대평가 형식으로 전환하면서 직원들이 편안하게 일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직원들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식리스트’를 실천했다. 각 부서의 담당자를 통해 인턴들에게 각 분야의 지식리스트를 가르치고, 질문도 받고, 자연스럽게 회사 이야기도 하면서 친근한 회사 분위기를 만들었다.

실제로 인터뷰 진행 차 방문한 사무실 분위기는 바쁜 와중에도 직원들 간의 의사소통이 매우 자유로워 보였다.

신한메디칼의 6가지 핵심역량과 5가지 핵심가치+핵심습관
김 대표는 총 6가지의 핵심역량, 5가지의 핵심가치, 그리고 핵심습관을 지정하여, 본인은 물론이고 전 직원들이 이를 따라 신한메디칼의 가치관에 부합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했다.

신한메디칼의 핵심역량은 신뢰받는 기업(39년 업력), 주인의식, 차별화된 기술력, IT종합서비스, A to Z 무상보증 서비스이다.

핵심가치는 정직 정의(바른 생각과 정직한 행동을 지향), 창의 혁신(새로운 시각으로 미래 트랜드 주도), 고객 중심(진심을 담은 소통과 배려로 신뢰 높은 서비스를 제공), 상생 협력(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협력과 상생을 추구), 전문성(전문능력개발을 통한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이다.

신한메디칼 직원들은 5가지 핵심습관으로 일을 한다.

신한메디칼 직원들은 손해를 보더라도 올바른 길이 아니면 가지 않고 업무시간 중 20% 이상은 전문역량 개발에 힘쓴다.

“그냥 보여주기 식으로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니라, 대표이사로 취임 후 1여년간 심사숙고하고 수없이 수정하며 만든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이자 가치관이다” 라고 말하는 김 대표의 말에서 신한메디칼에 대한 그의 열정과 진정성 또한 엿볼 수 있었다.

직원들에게 일관되게 강조해온 원칙은 전문성
덧붙여, 김 대표는 직원들에게 일관되게 강조해온 원칙과 기준으로 전문성을 꼽았다.

그는 “의료기기가 공학과 의학이 결합된 기기여서 의료기기를 병원 내 공급하고 유지 보수하는 일이 많은 공부가 필요한 영역이기 때문에 전문성을 많이 강조하고 있다. 또한 회사를 운영함에 있어서 직원들의 행복감, 만족감 역시 중요한 가치로 보고 직원들이 재미있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직원들이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가치를 부여하고 재미와 보람을 느끼며 일해야 좋은 성과가 나온다“며 직원들이 서로 좋은 동료가 되어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한메디칼의 향후 비전은 직원들에게 만족을 주는 회사
가장 최근 동향으로는, 지난 20년간 공급해오던 기존 라인의 제품이 전면 교체되면서, 검사의 정확성과 편리성을 향상시킨 신제품 라인업 수입품목허가를 등록, 2021년 하반기에 런칭하면서 전 직원들이 분주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김 대표는 전했다.

끝으로 김 대표는 향후 비전에 대해 “내년에는 회사가 도약하는 해가 되기를 원한다. 앞으로 신한메디칼이 40,50년 이 업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회사, 직원들에게 만족을 주는 회사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사례뉴스 기사 원문 보기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84


*사례뉴스의 다른 기사를 보시려면?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09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05


가인지컨설팅그룹, 제6회 경영전략 컨퍼런스 12월 3일 개최

https://bit.ly/3adJiaN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