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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사례

“마일리지로 숲을” 대한항공, ESG 캠페인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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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도심 숲 조성 기금 적립
보너스 항공권·굿즈 구매로 참여 가능

 

[사례뉴스=김주연 인턴기자] 대한항공은 스카이패스 회원과 함께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그린 스카이패스'(GREEN SKYPASS) 2차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한항공이 1차 그린 스카이패스로 도심 숲 조성에 참여한 서울 양천구 오목공원 전경[출처: 대한항공]

'그린 스카이패스'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이 마일리지를 사용해 보너스 항공권이나 브랜드 굿즈를 구매하면 대한항공이 이와 연계한 기금을 적립한 뒤 기후변화방지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친환경 도심 숲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기금 적립을 위한 국제선 및 국내선 보너스 항공권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다. 브랜드 굿즈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몰의 KE 디자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이번에 시행하는 2차 그린 스카이패스 프로젝트로 기금을 모아 올 9~10월 서울 영등포구에서 진행하는 문래근린공원 도심 숲 조성에 참여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이를 위해 최근 영등포구청과 스카이패스 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한항공은 지난 2022년 1차 프로젝트에서 스카이패스 회원 2020명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등 성공적인 펀딩을 마쳤다. 이 기금으로 서울 양천구 오목공원에 지역 주민들의 휴식 공간을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 나무심기에는 대한항공 임직원 40여명도 참여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그린 스카이패스 프로젝트를 통해 스카이패스 회원 및 지역사회와 소통을 이어나가겠다"며 "도심 한가운데 숲과 공원을 조성해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등 환경 측면에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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