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지캠퍼스, 직원 동기부여 키트 ‘톡킷’ 출시
‘톡킷’ 직원들 동기부여와 애사심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품으로 이뤄져
김도희 대표 “리더 여러분, 톡킷으로 직원들이 회사의 소속감을 느끼고, 자부심을 갖게 만드세요!”
박스 하나로 끝내는 ’요즘 직원 동기부여’ 필수템
10월 21일, 가인지캠퍼스에서는 ‘톡킷’ 상품 출시 소식을 밝혔다. ‘톡킷’은 직원들의 동기부여 아이템으로 김규림·이승희 저자가 쓴 ‘일놀놀일’ 책 1권, 북커버·저자 편지, 뉴믹스 커피 1개, 선물 카드, 인사이트 책갈피 4종, 에너지트래커·스티커 1종, 가인지 팀장 멤버십 1개월 이용권이 들어있다.
‘톡킷’은 리더가 직원들에게 소속감과 자부심을 심어줄 수 있는 효과적인 동기부여 도구이며 이 키트는 컨설팅 지식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리더가 복잡하게 고민하지 않아도 박스 하나로 동기부여와 소속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톡킷’은 직원들의 동기부여와 애사심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일놀놀일’ 책은 일하는 즐거움과 자기 성장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는 책으로, 직원들에게 일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일에 열정 쏟기를 말하는 책을 통해 직원들은 일을 통해 자기 성장의 기회를 발견할 수 있게 된다.
요즘 선배의 편지 북 커버는 선배들의 조언과 경험이 담긴 북 커버로, 직원들에게 격려와 성장을 촉진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 북 커버는 직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함께 도전의 의지를 심어준다.
MZ들이 줄 서서 먹는 성수 핫플 '뉴믹스 커피'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작은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한 잔의 커피로 직원들에게 리프레시의 기회를 제공한다. 잠시나마 커피를 마시며 재충전할 수 있도록 배려한 요소다.
리더의 마음이 담긴 선물카드 속 카드는 단순한 선물이 아닌, 리더가 직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달할 수 있는 도구다.
짧지만 진정성 있는 메시지는 직원들에게 큰 의미로 다가갈 수 있으며, 그들이 느끼는 소속감과 애사심을 더욱 강화시켜준다.

출근하는 발걸음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에너지 트래커는 직원들은 자신만의 에너지 리스트를 작성하고, 일주일 혹은 한 달 동안 스티커를 붙이며 스스로의 에너지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이는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은 직원들이 자기 관리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책갈피 4종은 ‘톡킷’의 핵심 메시지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인사이트 책갈피로 톡킷에서 다루는 중요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 직원들이 책을 읽는 중간중간에 핵심 내용을 다시 상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언제든지 손쉽게 볼 수 있는 이 책갈피는 업무 중간에도 리더의 메시지를 기억하게 해주는 좋은 도구다.
가인지캠퍼스 1개월 멤버십 상품권은 가인지캠퍼스에서 제공하는 1개월 멤버십 혜택으로, 리더십과 직원 교육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더 나은 리더십과 조직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이렇게 톡킷은 직원들이 성장하고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필요한 도구들을 한데 모았다.

‘톡킷’ 상품 출시에 대해 가인지캠퍼스 김도희 대표는 “어떻게 멤버들이 동기 부여가 되고, 일의 자부심도 가지게 할 수 있을까?’고민 하다가 깨달은 것은 리더인 제가 디렉션을 줬을 때 직원들이 따라오게 하려면 일단 ‘나’를 좋아하게 만들어야겠구나 싶었다”
“어떻게 좋아하게 할까. 매출이 정체되어 있는 상황에서 당장 돈을 더 줄 수도 없는 거고, 복지를 늘릴 수 있는 것도 아닌데, 그래서 생각한 방법이 한 명 한 명한테 ‘네가 우리 회사에 필요한 존재다’라고 리더의 관심과 마음을 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오늘 앞에 있는 이 키트가 그 형식을 담은 ‘박스’다. 한편으로는 제가 필요해서 만들었다. 놀랍게도 그 작은 실행이 지금의 멤버들과 목표 매출을 만드는 기회도 얻었다”라며 설명 했다.
한편 ‘톡킷’은 가인지캠퍼스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인지캠퍼스는 경영자를 위한 기업 성장 노하우와 직원들을 위한 직무 지식을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대한민국 모든 오피스가 하루에 한 번 이상 가인지 콘텐츠를 즐기게 하자’는 비전을 꿈꾸고 있다. 가인지캠퍼스는 경영자분들을 위해 매일매일 비즈니스 현장의 목소리를 담고자 힘차게 달려나가고 있다.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니로(SG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차’ (4) | 2024.10.24 |
---|---|
한국PR협회, 창립35주년 기념 포럼 개최 (0) | 2024.10.24 |
진로 고민에 종지부를 찍다: 박경은 코치의 ‘3일 만에 정복하는 나다움 진로 워크북’ 출간 (5) | 2024.10.23 |
잡코리아 클릭, 외국인 인재와 기업 효과적 매칭…업종별 지원자 분포 분석 (1) | 2024.10.23 |
딜로이트 안진, 가족과 함께하는 ‘습지생태계 보호 활동’ 진행 (0) | 2024.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