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올해 역대급 장마 시작되나"…5월 제습기 판매 전년대비 13배 증가

728x90
반응형
SMALL
지난해 장마 피해 여파와 올해 역대급 장마 예고로 5월 제습기 판매 전년 대비 13배 증가
티몬, 계절가전 특별 기획전으로 제습기•공기청정기•써큘레이터 할인 판매
대표 여름 가전인 선풍기•에어컨 인기 모델도 별도 기획전에서 엄선한 특가 상품 제공

 

지난해 장마 피해의 여파에 이은 올해 역대급 장마 예고로 5월 제습기 판매가 전년 대비 13배로 늘어나는 등 고객 수요가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티몬은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장마철 대비 계절가전을 특가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티몬의 5월 계절가전 거래액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73% 늘었다. 제습기 판매는 특히 두드러진 양상이다. 주요 품목 중 가장 큰 1,241%의 판매 증가 폭을 기록했고, 구매 고객 수 또한 1,191% 늘었다. 유독 체감 피해가 컸던 지난해 장마와 더불어 올해 이른 장마의 장기화 우려로 대비를 서두르는 것으로 풀이된다.

제습기뿐 아니라 장마철 대비를 위한 연관 상품의 판매도 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실내 환기를 위한 공기청정기는 142%, 선풍기 및 써큘레이터는 34% 동반 상승했다. 

티몬은 계절가전 특별 기획전으로 올 여름 필수품으로 떠오른 제습기와 공기청정기, 써큘레이터를 특가 판매한다.

▲위닉스 뽀송 제습기(10L)는 21만 6,630원,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20L)는 31만 4,100원으로 온라인 최저가 수준이다.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23만 9,010원, 제품 이상은 없지만 포장 오염으로 초특가 판매하는 ▲강블리 써큘레이터는 1만 9,900원에 전한다. 중복 적용 가능한 카드사 및 페이 혜택 등을 더하면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제공:티몬]

윤영식 티몬 가전디지털실장은 “장마 피해에 대한 트라우마로 여름철 계절 가전에 대한 얼리버드 구매가 가속화되는 상황”이라며

“재고 한계로 구매가 늦어질수록 바라는 상품을 원하는 가격에 찾기 어려운 만큼, 티몬 특별 기획전에서 계절 가전을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이은희 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