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잘파세대(10~20대) 10명 중 3명꼴, ‘한국인인 것이 싫다’
잘파세대의 한국 인식이 부정적인 이유 중 하나로 ‘혹독한 경쟁’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됐다.
6월 7일 목회데이터연구소 주간 리포트 ‘넘버즈’ 제 194호에서는 ‘잘파세대(10~20대)의 한국인 인식’이라는 제목으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아래는 조사 결과에 대한 내용이다.
1. 잘파세대(10~20대) 10명 중 3명꼴, ‘한국인인 것이 싫다’
동아일보가 최근 한국인으로서의 인식에 대한 국민 여론조사를 실시했는데, ‘한국인으로 느끼는 감정에 가장 가까운 것’을 물은 결과, ‘한국인인 것이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는 응답이 55%로 그다지 높지 않았고, ‘한국인인 것이 싫다’ 23%, ‘별로 자랑스럽지 않다’ 22%로 절반 가까이는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10~60대 남녀 1,850명, 온라인 조사)
특히 ‘한국인인 것이 싫다’고 답한 비율을 보면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라고 불리는 1020세대에서 29%로 가장 높아 주목된다.
2. 잘파세대의 한국 인식이 부정적인 이유, ‘혹독한 경쟁’이 가장 커
잘파세대가 한국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입시 및 취업 경쟁 등 혹독한 경쟁’이 39%로 가장 높았고, 이어 ‘야근 등 삶 자체가 힘들고 피곤’ 34%, ‘과시 등 보여주기식 문화’ 20% 등의 순이었다.
글/이예지 기자
반응형
LIST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망하지 않을 사업아이템을 찾는 법 (0) | 2023.06.13 |
---|---|
중기중앙회, UAE 두바이에서 'Korea Trade Fair' 개최 (0) | 2023.06.13 |
현대카드, 6월 문화 이벤트 공개 (1) | 2023.06.13 |
대한민국 상위 1% 부자, 29억 원 이상 순자산 보유 (0) | 2023.06.13 |
이마트24, 한스델리·캔모아 협업 상품 선보인다! (0) | 2023.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