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예약 시스템, 테이블매니저
우리가 식당을 방문할 때 위 사진과 같이 카카오톡을 통해 예약하는 것을 경험해본 적 있을 것이다. 네이버 사이트를 통해 방문할 곳의 예약을 해본 적도 있을 것이다. 이 예약 시스템은 '테이블매니저'를 활용한 것이다.
테이블매니저는 현재 예약 관리 서비스 중 1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당 기업은 네이버와 카카오가 동시에 투자한 첫번째 스타트업이며 설립 후 5년이 넘었다.
현재까지 메가인베스트먼트와 신한캐피탈 등으로 부터 Series A 단계의 투자를 유치했다. 앞으로는 Series B 단계로의 성장과 외식업 외 효율적인 예얀관리가 피료한 영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지난 21일 발행된 중앙일보 신문에서는 해당 기업의 최훈민 대표의 인터뷰를 실었다. 최 대표는 온라인 예약 관리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약 1백 개가 넘는 식당을 방문했다는 것을 밝혔다.
그 당시에서 "디지털 예약관리의 편리성에 대해 설명하고 설치한 후 일주일에 한 번씩 매장을 방문해서 확인했다"며 "현장의 의견을 많이 반영하게 됐다"고 전했다.
소비자가 네이버나 카카오톡 등을 통해 예약을 하면 알림 메시지에는 테이블매니저가 아닌 해당 매장의 이름이 보인다. 이에 최 대표는 "예약 관련 메시지에 테이블매니저 이름으로 알림이 뜨면 식당이 홍보될 기회를 빼앗는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해당 기업은 지난해 '인공지능 판매 수요예측 프로그램'을 발표했으며 앞으로 레저 및 의료 분야 등으로 해당 기술의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글/박채현 학생기자 2기
*사례뉴스 기사 원문 보기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12
*사례뉴스의 다른 기사를 보시려면?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05
회사의 브랜딩을 주도하는 직원경험은 '온보딩'과 '전략적 HR기능'으로 이루어진다 - 사례뉴스
현재 기업시장에서는 세대별로 달라지는 워킹 트렌드와 직원경험이 기업 브랜딩을 주도하는 문화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회사도 예의주시하는 부분이며 취업준비생들이 기업을 바라보는 관
www.casenews.co.kr
가인지컨설팅그룹 경영 컨설팅 온라인 통합 회원제 ‘가인지 멤버십’
https://bit.ly/31S54Aa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을 위한 성공적인 시간관리·우선순위 TIP, 월간업무리스트! (0) | 2021.12.28 |
---|---|
회사의 브랜딩을 주도하는 직원경험은 '온보딩'과 '전략적 HR기능'으로 이루어진다 (0) | 2021.12.28 |
사내 업무 지식을 어떻게 회사의 자산으로 만들 수 있을까? (0) | 2021.12.28 |
크리스마스 한파 속, 마음을 따뜻하게 녹이는 기업 문화들 (0) | 2021.12.28 |
세상에 없던 새로운 대학 'LEINN SEOUL' (0) | 2021.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