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부터 60대까지, 금융 취약계층까지 아우른 21명… 현대카드 소비자 의견 반영 본격화
앱 명세서 개선부터 서비스 모니터링까지… 현대카드, 패널과 소통 강화

[사례뉴스=이윤섭 인턴기자] 현대카드가 ‘2025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이하 소비자 패널)’을 선발하고 발대식을 개최 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카드 회원으로 구성된 소비자 패널은 한 해 동안 현대카드의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문제점 및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역할을 해나간다. 현대카드는 지난 2023년부터 소비자 패널 제도를 도입∙운영해 왔다.
이번 소비자 패널은 10대 5명, 20대 2명, 30대 6명, 40대 4명, 50대 2명, 60대 2명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세대의 의견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령의 시니어 회원을 비롯해 청소년 전용 카드인 ‘현대카드 Teens’를 이용할 수 있는 10대와 시각 장애를 가진 회원도 패널로 선정하는 등 금융 취약 계층까지 두루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발된 패널들은 매월 현대카드가 제시한 주제에 대한 체험, 인터뷰, 자료 조사 등 정기 과제를 수행하고, 현대카드의 상품∙서비스∙디지털 채널 등을 모니터링하고 온∙오프라인 간담회에 참석해 개선 방안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카드는 지난 3월부터 지원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류전형 및 온라인 면접을 통해 21명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21명은 30일 발대식과 함께 진행된 첫 모임에서 앱 명세서 이용 경험을 바탕으로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금융 이용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경청하고 반영하기 위해 소비자 패널을 운영하고 있다”며 “소비자 패널들의 의견을 폭넓게 검토해 더 포용적이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드릭스, AI 기반 SEO 자동화 서비스 론칭 및 전문 교육 프로그램 오픈 (1) | 2025.05.02 |
---|---|
CJ제일제당, 유망 스타트업 육성한다… ‘프론티어랩스 5기’ 모집 (2) | 2025.05.02 |
삼성전자, 가정의 달 맞아 ‘AI 구독 페스타’ 개최 (2) | 2025.05.01 |
”안정적 네트워크 서비스 약속할게요” KT, 5월 황금연휴 특별 통신 점검 실시 (0) | 2025.05.01 |
“연휴에 뭐 볼까?" 티빙이 골라준다! (4) | 2025.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