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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사례

홈앤쇼핑, "전국 우수 중소‧소상공인 찾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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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경쟁력 있는 지역 상품 발굴 나서
2012년 사업 개시 후 13년간 1491개 상품 홈쇼핑 론칭

[사례뉴스=김주연 인턴기자] 홈앤쇼핑은 지역 우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TV홈쇼핑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MD 상담회'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 11일 강원도에서 첫 출발했다.

홈앤쇼핑 사옥[출처: 홈앤쇼핑]

찾아가는 MD 상담회는 각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와 홈앤쇼핑이 연계해 추진하는 '일사천리(一社千里)' 사업의 일환이다. 지역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발굴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한 자리다.

일사천리 사업은 2012년 9월 첫 론칭 방송을 시작한 이래 13년간 1491개 이상의 상품을 홈앤쇼핑을 통해 소개하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해왔다.

홈앤쇼핑은 올해도 지난 11일 강원도를 시작으로 대구(3월 17일), 부산(20일), 충북(24일) 등 전국 13개 광역시도 및 지방자치단체를 방문해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직접 발굴한다.

17일 오전 10시부터 대구광역시 무역회관에서 두 번째 상담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지역별로 진행되는 1대1 MD 상담회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제품은 담당 MD(상품기획자), QA(품질보증), 방송심의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TV홈쇼핑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찾아가는 MD 상담회를 통해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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