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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사례

디자인 회사를 위한 AI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닷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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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엔티테크 KSGC 보육 스타트업 ① : 닷브랜드,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미래를 재정의하다

 

2022년 1월, 대만 타이페이에서 실리콘밸리 출신의 브랜딩 디자이너 케빈은 13년간의 경험을 살려 새로운 기업, 닷브랜드를 탄생시켰다. 이 회사는 디자인 업계의 오랜 문제점인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 발생하는 의사소통의 오류를 해결하고자 태어났다.

닷브랜드는 디자인 프로젝트의 불확실성과 비용 증가라는 고질적 문제에 창의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이들의 플랫폼은 디자인 회사들이 프로젝트를 미리 계획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I 기반의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닷브랜드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부터 제안 단계에 이르기까지의 워크플로우를 효율적으로 자동화한다. 이로써 커뮤니케이션에 소요되는 시간을 50% 이상 단축시키며, 디자이너와 고객 간의 정보, 재료 및 디자인 선호도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닷브랜드는 단순한 정보의 수집과 전달을 넘어, 비즈니스 성장,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운영 효율성 증대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디자인 업계의 다양한 흐름 속에서도 닷브랜드의 플랫폼은 월 천 달러의 수익을 올리는 개인 디자이너부터 월 2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는 대형 디자인 회사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전 세계적으로 1390개 회사가 닷브랜드에 가입했으며, 미국, 한국, 프랑스, 일본, 영국 등 다양한 국가의 회사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주)디자인톡톡, 인천경기 디자인기업협회(igdfa), habsida, cci, 세종대학교 등 여러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닷브랜드의 성장과 함께,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미래도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이제, 디자인 프로젝트의 효율성과 창의성은 닷브랜드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을 통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글/이예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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