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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사례

"로켓에 올라타세요" 고객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빠르게 성장시키는 로켓 기업, 에코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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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은 빠르고 정확하게 기업의 성과를 개선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기업
고객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빠르게 성장시키는 로켓 기업 에코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온라인 커뮤니티나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이 전환되는(매출) 과정을 평가하여 다음 단계의 맞춤 마케팅을 설계, 실시하는 일이다.

즉 성과 측정 후 개선을 통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기업의 매출을 끌어올리는 것이 핵심이다.

국내 인기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 (사진 출처 - 안다르 공식 홈페이지)

퍼포먼스 마케팅 기업 중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저평가된 브랜드들을 찾아내어 사업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에코(Echo)마케팅이다. 

에코마케팅은 2018년 광고 취급고 1,730억 원을 달성하였고 코로나 시국에도 상승세를 보이며 국내 최고의 마케팅 회사로 입지를 굳혔다. 

에코마케팅의 가장 큰 특징은 광고'대행'을 넘어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의 광고주들을 타겟으로 그들이 자활 할수 있게 돕는 사업을 펼친다는 것이다.

무선 저주파 마사지기 '클럭' (사진출처 - 클럭 공식 홈페이지)

에코마케팅의 투자, 마케팅 설계를 통해 성장을 이룬 대표적인 기업들로는 무선 저주파 자극기(마사지기) 브랜드 '클럭', 매트리스 브랜드 '몽제',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있다.

기존 광고시장의 목표가 광고주 브랜드의 인지도 극대화였다면 현재 광고시장의 목표는 매출 전환을 일으킬 수 있는 고객 마케팅 전략 수립이다.

 

에코마케팅의 특징

빅데이터 컨설팅

에코마케팅은 광고주들에게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하는 빅데이터 컨설팅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토탈 마케팅

국내 광고사 업무 영역을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광고 및 캠페인 기획은 광고 대행사에서, 미디어 바잉은 미디어랩사에서 따로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에코마케팅은 광고전문가들이 기획부터 미디어 바잉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한다. 

직원 교육

에코마케팅에 입사한 신입 및 경력사원들은 실무 투입 전까지 자체 테스트들을 통과해야 하며 AE(Account Executive)가 되고 난 후에도 직원들 대상의 온오프라인 강의 및 시험이 진행된다.  

* AE는 Account Executive 의 약자로 광고 마케팅의 전 과정을 책임지고 기획, 실행하는 사람을 뜻한다. 

 

글/ 임승지 학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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