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소셜벤처기업 써큘러스리더㈜, 드림메이커스 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 체결

728x90
반응형
SMALL
“사회적 배려대상 아동·청소년의 기초학습 지원에 힘쓰겠다” 

 

소셜벤처기업 써큘러스리더(주)과 드림메이커스 사회적협동조합(이하 드림메이커스)이 사회적배려대상 아동·청소년의 기초학습 지원을 위해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드림메이커스는 사회적배려대상 아동·청소년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및 시기별로 맞춤형 교육과 네트워킹을 제공하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특히 아동들의 적성 탐색을 위한 20여 종의 체험교육과 청소년들의 직무 탐색, 자격증 취득 및 진학, 취업연계를 위한 전문가 과정 5종 등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전문교육을 수료한 청소년에게는 ICT 전문가 멘토링, 라이프코칭, 심화과정 및 공모전 출전 지원 등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진로 설계와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써큘러스리더㈜는 기초학습지원이 필요한 아동·청소년(난독증, 난산증, 느린 학습자, 다문화 학생 등)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셜벤처 기업이며, 서울시교육청의 난독 및 경계선지능 치유 협력기관으로 지정된 개별 맞춤 학습클리닉 기관이다.

또한 AI 기반 한글 학습 앱 ‘아이셀렘 한글’을 출시하여 현재 교육청 및 교육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기관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현장과 긴밀히 협업하면서 학습 지원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아동 양육시설 내 취약 아동·청소년의 기초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 위함으로 주요 협약 내용은 △아동·청소년 기초학습 능력 검사 지원 △기초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클리닉 프로그램 지원 △교육담당자 연수 및 컨설팅 등이다. 

드림메이커스 최진 이사장은 "모두가 꿈을 꾸고, 모두가 꿈을 이루어가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라며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지원하여 건강한 대한민국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배려대상 아동, 청소년에게 더 필요하고 좋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써큘러스리더 이애진 대표는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 아동을 조기에 발견하여 적합한 시기에, 적합한 교육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디지털 학습 솔루션 ‘아이설렘’을 통해 기초학습지원 대상 아동·청소년이 학습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펼치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향후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기초학습 지원이 필요한 사회적배려대상 아동·청소년을 선별하여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초학습 어려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대인관계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예방하는 등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글/이은희 인턴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