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써큘러스리더X서정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728x90
반응형
SMALL
써큘러스리더 "경계선 지능 아동 위한 체계적 학습과 정서 및 행동 지원 체계 마련 통해 지역 사회 교육격차 해소 제공 기대"

9월 13일 서정대학교와 AI기반 개별 맞춤학습 솔루션을 개발하는 소셜벤처기업 써큘러스리더㈜가 융복합교육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및 융복합 교육, 현장실습 및 연수, 현장 애로기술 지도 및 이전, 인재양성을 위한 MOU(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정대학교는 ‘인문·창의융합 분야 교육기부 프로그램’ 등 지역사회와 협력체계를 발굴하여 지역 교육격차 해소 및 학생들에게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로서 활약하고 있다. 

써큘러스리더㈜는 기초학습지원이 필요한 아동∙청소년(난독증, 난산증, 느린 학습자, 다문화학생 등)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시교육청의 난독 및 경계선 지능 치유협력기관이다.

또한 AI 기반 한글 학습 앱 ‘아이셀렘 한글’, ‘아이설렘 수학’을 출시하여 현재 지역 교육청 및 초중등학교,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기관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부 인증 민간자격교육과정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면서 교육 현장과 긴밀히 협업하여 학습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을 지원하고 있다.

2024년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는 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의 사회적응력 향상 지원사업인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의 현장교사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서정대 경계선 지능 아동의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한 전문교사 양성을 목표로 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체계적인 학습과 정서 및 행동 지원을 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마련하여 지역사회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데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서큘러스리더

글/황지원 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