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알바몬, 이종 브랜드와 협업으로 이색 알바 성공 공식 마련

728x90
반응형
SMALL
풀무원·제주맥주·일룸·스테이폴리오와 4차례 이색 알바 기획…2만5000여명 이색 알바 지원
이색 알바 통해 2,300만원 알바비 및 이색 알바 경험 제공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은 최근 진행한 이색 알바 채용 프로모션 4건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알바몬은 지난 11월부터 제주맥주, 풀무원, 일룸, 스테이폴리오 등과 함께 매월 이색 알바 채용 프로모션을 전개해 왔으며, 이 과정에서 총 2만5400명이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알바몬이 전개한 이색 알바 채용 프로모션이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에는 이종 브랜드들과의 과감한 협업 덕분이 주효했다. 

알바몬은 산업군 간의 연계성이 낮은 브랜드들과의 콜라보 이벤트를 마련함으로써 기획성에 참신함을 더하고 보다 풍성한 금전적 혜택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 

실제로 알바몬은 풀무원, 제주맥주, 일룸 등과 함께한 이색 알바 채용 프로모션을 통해 2300만원의 알바비와 이색 알바 경험을 제공했다.

알바몬과 제주맥주는 지난 11월 ‘오랜 시간 수능이라는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려온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과 그 가족들을 리스펙트한다’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이벤트 참여자를 모집, 500만원 상당의 제주도 여행비와 함께 △제주맥주 양조장 견학 기회를 제공했다.

알바몬, 이종 브랜드들과 이색 알바 프로모션 진행

알바몬과 제주맥주가 함께한 이색 알바 채용 프로모션에 당첨된 주예서 양은 “수능을 끝내고 여행을 가고 싶다는 바람에 지원하게 됐는데 알바비로 제주도를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너무 감사하고 행복했다”고 밝혔다.

풀무원과는 인기 요리 서바이벌 예능인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서 영감을 얻어 '무한 두부지옥에 도전할 알바 모집' 컨셉으로 이색 알바 채용을 진행했다. 지원자들 중 총 5명을 선발, 풀무원이 운영하는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무한으로 두부요리를 시식하고 100만원의 알바비를 지급하는 혜택을 제공했다. 

일룸과는 2025년 새해를 맞아 전국의 대학생과 알바생들이 각자가 목표한 결심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일룸 가구와 방 꾸미기 지원금 200만원을 증정했고, 스테이 여행 플랫폼 스테이폴리오와는 한옥에서 꿀잠 잘 알바생 모집 이벤트를 실시해 △헤리티지 유와와 남원에 위치한 △명지각에서 각 2박을 할 수 있는 기회와 알바비 100만원씩을 제공했다.

김여름 잡코리아 통합브랜딩팀 팀장은 “회원들에게 풍성한 혜택과 재밌고 이색적인 알바 경험을 제공하고자 유수의 브랜드들과 협업해 이색 알바 채용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2025년에도 1등 브랜드들과의 합종연횡을 통해 1위 플랫폼의 명성에 걸맞은 과감하고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