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3대 게임사 3N인 '넥슨'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통해 000명 대규모 채용 시작
정규직 전환 비율 90% 이상 실시예정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비디오 게임 중 하나인 '넥슨'은 대한민국 3대 게임사 중 하나다. (넥슨, NC, 넷마블)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대한민국 게임계에 큰 영향을 끼친 것은 사실이다.
특히 넥슨은 세계 최초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기업 타이틀을 보유했고 2009년 이후로 국내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넥슨은 1994년 대한민국 서울에 설립된 후 다수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기업이다.
현재 본사는 일본으로 이전해 부정적인 여론이 있었다.
그러나 넥슨그룹의 대한민국 지배회사인 NXC가 약 50% 되는 지분을 갖고있어 한국 기업으로 간주하는 것이 타당하다.
현재도 외국 시장으로 많이 퍼져나갔다. 미국, 유럽, 브라질, 일본에서도 성공한 게임 회사라고 평해지며 영업이익 또한 9천억 근처까지 올리는 수준을 보였다.
이렇게 대세를 이끌어가는 넥슨이 하반기에 대규모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을 통해 인재 모집에 나섰다.
이번 채용은 세 자리수 대규모 채용으로 인턴십에서 91%가 정규직 전환이 보장된다.
1. '넥토리얼'은 무슨 뜻?
'넥토리얼'은 튜토리얼 + 넥슨 을 합친 뜻이다. 게임을 시작할 때 튜토리얼을 통해 배워나가는 것처럼 넥슨 기업을 통해 사회를 배워 나가는 과정을 의미한다.
2. 넥슨이 대규모 채용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올해 상반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는데, 그 이유는 지난 3월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양대 모바일 마켓에서 1위를 달성하고 동남아 글로벌 시장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피파온라인4'에서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서비스를 개선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8월 넥슨에서 공개한 매출액은 8,1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 성장했다.
넥슨은 자신들의 소통강화를 강조했다. 유저들의 불평과 불만들을 게시판과 SNS를 통해 보고 배우며 소통으로 장기 집권을 했다.
덕분에 호평을 받고 '히트2'라는 모바일 게임을 최근에 출시해 구글플레이에서 일주일만에 1위를 달성했다.
글/ 강혜원 학생기자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 기록, 이제는 친환경 생활용품으로 기록하다! (0) | 2022.10.05 |
---|---|
삼양식품, 한정판 '지구오락실X불닭볶음면' 출시! 프로그램 특색 살린 콜라보 (1) | 2022.10.05 |
기업의 이익을 증가시키는 가격의 결정 원리 (0) | 2022.10.05 |
가인지컨설팅그룹, 2022년 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인증’ 획득! (0) | 2022.10.04 |
알바 구인난에 자영업자들은 골머리 앓는다 (0) | 2022.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