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휴양지에서 근무를?...네이버의 '워케이션'

728x90
반응형
SMALL
네이버...다음달 워케이션 업무 도입
휴가지에서 일과 휴식을 동시에 즐기는 근무형태
다양한 근무형태...기업 장점으로 자리잡아
네이버가 다음달부터 거점오피스를 운영 중인 춘천과 도쿄 등에서 워케이션 업무를 도입한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네이버가 다음달부터 춘천과 일본 도쿄에서 워케이션 업무를 도입한다.

 

워케이션이란?

워케이션은 일과 휴가의 합성어로 휴가지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하는 근무 형태를 말한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워케이션은 일과 휴가의 합성어로 휴가지에서 일을 하는 동시에 휴식도 즐기는 근무 형태를 말한다. 일정 기간동안 휴양지에서 근무하며 퇴근 후에는 여행이나 운동과 같은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네이버의 워케이션

추점을 통해 선발된 직원은 춘천과 도쿄 등에서 최대 4박5일동안 워케이션을 지원받는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매주 신청 직원 중 10명씩 추첨을 통해 최대 4박5일의 워케이션을 지원한다. 추점을 통해 선발된 직원은 현재 거점 오피스를 운영 중인 춘천과 도쿄 등 거점도시에서 최대 4박5일동안 워케이션을 할 수 있다. 

네이버 외에도 라인플러스, 티몬, 야놀자, CJ ENM 등 여러 기업이 현재 워케이션 도입을 한창 진행하고 있다.

 

스타트업의 워케이션

세금신고 및 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는 워케이션 제도를 시행하는 대표적인 스타트업 기업이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스타트업 기업들도 워케이션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워케이션을 도입한 대표적인 스타트업 기업으로 자비스앤빌런즈가 있다.

세금신고 및 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는 지난해 6월 3주 동안 전직원 워케이션 제도를 시행했다.

자율근무제 등 다양한 형태의 근무제도를 도입한 기업들이 등장하고 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이외에도 시공간의 제약을 없애 원하는 곳에서 근무할 수 있는 '자율근무제'를 도입한 기업들도 등장하고 있다.

관습을 따르기보다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새로운 근무 형태를 도입함으로 직원들의 복지를 향상시키고 하나의 강점으로 자리잡고 있다.

 

글/ 이아람 학생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