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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사례

7년 만에 플라스틱 빨대 재도입한 스타벅스,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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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200개 매장에서 식물유래 플라스틱 빨대 시범 도입
종이 빨대 불편 호소에 따른 현실적·친환경 대안 마련

 

[사례뉴스=김주연 인턴기자] 스타벅스코리아가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해 전국 200여개 매장에 플라스틱 빨대를 시범 도입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매장 전경[출처: 스타벅스코리아]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25일부터 2018년 전 매장에 종이 빨대를 도입한 지 약 7년 만에, 대형병원 인근과 어린이·노인 등이 자주 찾는 주거 지역 매장 200곳에 식물유래 플라스틱 빨대를 시범 도입했다.

시범 운영 매장에서는 기존 종이 빨대와 함께 식물성 원료로 제작된 플라스틱 빨대가 제공되며, 고객은 두 제품 중 원하는 빨대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새로 도입된 빨대는 석유계 합성수지를 사용하지 않고 사탕수수 등 식물 유래 소재를 기반으로 만든 제품으로, 톨(355mL)과 그란데(473mL) 사이즈 음료에 제공된다.

종이 빨대에 대한 실사용자들의 불편 호소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편리성과 접근성 모두를 갖춘 대안을 찾은 것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기존 종이 빨대가 일반 폐기물로 버려지는 경우가 많았던 점을 감안해 새 빨대 도입에 맞춰 전용 수거함을 비치하고 재활용 체계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종이 빨대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병원이나 주거상권 200여개 매장 중심으로 식물유래소재 플라스틱 빨대를 시범 도입한다"며 "이번에 도입되는 식물유래소재 플라스틱 빨대는 일반적인 석유계가 아닌 식물성 소재 사용으로 탄소배출량을 저감 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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