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밀레니얼 보다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음악을 듣는 비율이 높은 Z세대
영상 플랫폼을 통한 음악 이용자 중 85%,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이용 경험 있음
10대 Z세대는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영상으로 '새로운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이용
'MZ 세대의 음악 소비 플랫폼과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이용 형태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한 달 내 MZ 세대가 음악을 듣기 위해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60%)' 을 가장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서 '국내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54.9%)' 'TV방송(20%)' '해외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20.1%)' 순으로 통계 됐다.
영상 플랫폼을 통해 음악을 듣는 비중은 Z세대가 높고 TV나 라디오 방송을 통해 음악을 듣는 비중은 전기 밀레니얼이 다른 세대보다 높게 나왔다.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음악을 이용한 MZ 세대 중 85%가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영상을 이용해 본것으로 나타났으며 ,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영상을 매일 보는 비율은 26.5%로 주 평균 3.0회 정도 시청했다.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영상을 전혀 이용하지 않은 비율은 밀레니얼이 Z세대보다 높게 통계 됐다.
MZ 세대가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영상을 이용하는 이유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46%.4)'가 가장 높고, 이어서 '내가 모르던 새로운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41.2%)' '상황·분위기·테마에 맞는 음악을 들을수있어서(34.3%)' 순으로 통계발표됐다.
10대 Z세대는 '내가 모르던 새로운 음악을 듣기 위해'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를 아용하는 이유가 가장 크며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로 음악을 감상하는 것이 익숙하다는 응답이 세대 중 가장 높게 통계 됐다.
글/김미희 학생기자
반응형
LIST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인지컨설팅그룹, ‘제9회 경영전략 컨퍼런스’ 5월 26일 개최 (0) | 2023.03.06 |
---|---|
[의식경영#1] 이제는 의식경영의 시대 (0) | 2023.03.06 |
MZ세대 76.0%, 웹툰 이용 경험 있어…10대 Z세대 경험률 가장높다! (0) | 2023.03.06 |
직장인 응답자 10명 중 8명, ‘과거로 돌아간다면 직업 바꿀 것’… 1위는 개발자 (0) | 2023.03.03 |
한국 노인, 2명 중 1명 이상(55%)은 일하고 싶어해! (0) | 2023.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