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구독 사업 브랜드 'T우주' 소비자와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
파트너사와 자사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서비스
소상업자에게 유용한 정기배송 서비스도 출시
SKT는 지난 8월 25일 구독 사업 브랜드 'T우주'를 최초로 선보였다. T우주는 구독 플랫폼으로 쇼핑, 식음료, 디지털 서비스, 모빌리티 서비스, 화장품 등 소비 생활 전반의 제휴를 맺고있다.
지금도 지속적으로 생활 전반에 걸쳐 유용한 구독 상품을 추가하고 있으며, 일대일 이용자들에게 맞춤 라이프 스타일에 해당하는 구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KT는 구독을 소비하는 소비자 뿐 아니라 파트너십을 맺은 제휴사들에게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많은 파트너사를 T우주로 끌어와 고객 혜택을 늘리고, 파트너사 데이터를 활용해 AI 추천의 질을 높이는 등 동반성장을 진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파트너사는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선순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고객 확대와 광고 수익 창출 등 기존 비즈니스 강화에도 힘쓸 수 있다.
아마존, 구글, 스타벅스 등 글로벌 기업과 이마트 등 국내 대기업도 T우주에서 활용되고 있다. 국내 스타트업도 상당수 포함되어 있다.

이런 T우주에서 새로 내보인 정기배송 서비스가 있다. 한 번 구독하면 매달 자동으로 주문이 진행돼 선택한 배송 주기에 따라 정기 배송을 받을 수 있다. 잦은 반복 구매가 필요한 상품을 편하게 배송 받는 것이 가능하다.
T우주 홈페이지에서 구독 상품의 선택과 결제 등이 모두 가능하도록 편의를 높였다. SKT는 최초 가입 시 평균 30%의 할인 혜택과 이용기간에 따른 추가 할인 및 제휴사 사은품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7개의 업체와 제휴해 우유, 치즈, 고체 치약, 과일, 면도날, 미술 작품 등 15종의 상품을 선보였다. 지금은 '월 1회 배송'만 선택 가능하나 향후 월 1~4회로 나눠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앞으로도 정기배송 서비스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려 고객들의 구독 서비스 선택폭과 이용 편의를 확대하곘다"고 말했다.
글/ 강혜원 학생기자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계묘년을 맞이한 유통가, 토끼 캐릭터 한가득 (0) | 2022.12.27 |
---|---|
삼성, 펫 커뮤니티부터 신용카드까지 펫팸족 사로잡는다 (0) | 2022.12.27 |
가인지컨설팅그룹, OKR 코치 Meet up 2회차 오프라인 모임 1월 12일 개최! (0) | 2022.12.22 |
경영 템플릿→업계 최고 전문가 실무 콘텐츠를 선물하고 싶다면? 가인지캠퍼스 선물하기로! (0) | 2022.12.20 |
톨리아, 새 연구 결과 발표… ‘기업 3곳 중 1곳, 현재 인플레이션 환경 2년 이상 이어질 것으로 전망’ (0) | 2022.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