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치료 핵심은 골든타임…골든타임 시기에 어떤 치료를 시행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NK헬스케어 비즈니스 모델? 4단계의 NK-CTP 프로그램!NK헬스케어, 허가받지 않은 의료행위 광고 의혹? “오해다, 일본 긴자 협력병원과 협업…조속히 원만하게 해결될 것이라 기대”
NK헬스케어만의 차별화? 골든타임·면역세포치료·치료와 병행 관리
향후 NK헬스케어 비전? “전 세계사람들에게 대한민국 선진의료 알리고 경험할 수 있게 하고파”출
NK헬스케어 강주원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해외 의료관광 NK헬스케어(주)는 암도 이젠 관리라는 개념으로 선진치료를 국내 환자분들께 소개해 드리며, 치료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여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컨설팅 회사다. 강주원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NK헬스케어 가치, 비즈니스 모델, 효과를 본 사례, 차별화, 향후 비전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다음은 NK헬스케어 강주원 대표 인터뷰 내용이다.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의료관광 강주원 대표
Q. 어떤 가치를 가지고 NK헬스케어를 설립하게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암’치료 핵심은 골든타임(치료시기)이며, 발병과 동시에 신체의 환경을 변화시키는 것이 치료 확률을 높이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환자의 골든타임 시기에 어떤 치료를 시행하느냐에 따라 같은 병명을 가진 환자라도 결과가 달라지는 사례를 경험했습니다.
암 진단 후, 치료를 진행하기 전 환자 개개인의 맞춤 치료 전략을 수립 후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진국 암 치료 흐름은 치료 방법을 선택할 때 암 치료 컨설팅 회사에 의뢰해 담당 주치의의 입증된(논문, 임상데이터) 자료를 바탕으로 치료 계획을 수립한 후 병원을 선택하여 치료를 실시합니다.
NK헬스케어(주) 자문 위원인 하세자와 겐지(쇼와대학병원 방사선과 전임교수) 박사는 암 치료는 한 가지 방법이 아닌 지속적인 관리라는 측면의 시각에서 NK-CTP 프로그램을 만들어 추진했습니다.
Q. NK헬스케어의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입니까?
NK-CTP 프로그램은, 국소치료와 전신치료를 병행하여 효과를 극대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4단계로 진행됩니다. 1단계는 치료 환경 조성 및 맞춤교육의 단계, 2단계는 집중치료(암 크기 축소 및 비활 동화 과정), 3단계는 미세잔존암 처리 과정, 4단계는 지속적인 주기적 관리 절차에 따라 총 24주(6개월_개인차에 따라 다소 변경 가능)간 진행됩니다.
Q. 지난 9월 11일 NK헬스케어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의료 행위를 광고한 의혹이 있었습니다. 해당 의혹에 관련해서 어떤 입장이십니까?
현재 의혹이 발생한 부분이, 허가받지 않은 NK 세포 치료를 국내에서 시행하는 것으로 오해가 발생해 이러한 의혹이 발생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진실은 일본 긴자에 있는 협력병원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오해가 생긴 부분이라 조속히 원만하게 해결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NK헬스케어를 통해 효과를 본 사례가 있다면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례1) OOO님 / 53세 유방암 4기(림프전이) 발병 후 수술 및 항암치료를 거부하고 NK-CTP 1단계 치료환경 조성을 위한 면역세포치료(3회) 실시 후에 일본의 특수 방사선 선진치료를 받고 나서 후속으로 NK-CTP 3단계 미세잔존암 처리를 위한 면역세포치료(3회)를 진행하여 특수방사선 치료 6개 월 경과 CR 판정을 받았습니다.
사례2) ◆◆◆님 / 52세 유방암 4기 발병 후 수술 및 항암치료를 거부하고 일본의 특수방사선 선진치료 후 면역세포치 료(6회)를 진행하여 6개월 경과 후 CR 판정을 받았습니다.
사례3) □□□님 / 46세 흉선 암4기 발병 후 수술이 불가능하여 항암을 권유받았지만, 거부하고 일본의 특수방사선 선 진치료 후에 면역세포치료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진단과 동시에 치료법을 제시받지 못하고 시한부 6개월을 선고받았지만 상담 후에 곧바로 NK-CTP 2단계 암 크기 축소 및 비활동화 과정(일본의 특수방사선 선진치료)과 3단계 미세잔존암 처리과정 인 면역치료를 병행해 6개월 경과 후에 부분적으로 CR 및 PR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재 4년 동안 건강을 유지하고 있으며, 생명을 연장하는 동안 면역관문억제제 10회 투여로 몸무게 13Kg 증가하여 삶의 질이 향상됐습니다.
일본 NK헬스케어 리시무라 지사장(왼쪽), 일본 C4클리닉 유키마사 아오키원장(중앙)
Q. NK헬스케어만의 차별화는 무엇입니까?
1. 골든타임(치료시기)이 중요합니다. 암 조기 발견 시 가장 좋은 방법은 표준치료(수술: 물리적 제거)입니다. 수술이 불가 능한 경우 바로 항암치료를 권유받습니다. NK-CTP 통계(3년간)에 의하면 본인의 건강 상태(phase 기준)에 따라 항암치료 이전 또는 항암 초기에 선진치료(국소치료)를 받는 경우에 삶의 질의 향상과 생존기간이 늘어나는 경향을 볼 수 있습니다.
2. 면역세포치료가 중요합니다. 선진치료를 받기 이전에 표준치료를 하거나, 표준치료를 받지 않거나 두 가지의 경 우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점은, 선진치료 이후에 면역세포치료를 병행하였을 때 치료 성공률이 높습니다. 이는 선진치료 즉, 국소치료로 고형화된 암 종양을 제어하고 신체에 남아있는 미세 잔존암을 면역세포치료로 관리하는 것이 암 치료에 효율적임 을 보여줍니다.
3. 암은 치료와 병행하여 관리입니다. 표준치료(수술·항암·방사선)를 받았음에도 병세에 따라 NK-CTP 프로그램의 면역강화·국소치료·면역증강·면역관리를 진행합니다.
일본 쇼와대학병원 전임교수 ‘하세자와 갠지’박사 면역세포치료 자문위원으로 위촉. CTP프로그램, 일본 쇼와대학병원(昭和大学横浜市北部病院) 방사선학과 전임교수 ‘하세자와 겐지(馳澤 憲二)’ 박사를 방사선 및 면역세포 치료의 자문위원으로 위촉.
Q. 향후 NK헬스케어 비전과 계획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K헬스케어(주)는 암도 이젠 관리라는 개념으로 선진치료를 국내 환자분들께 소개시켜드리며, 치료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여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 전 세계 사람들에게 대한민국 선진의료를 알리고 경험할 수 있게 하고, 한국에서 힘들어하는 환자들을 위해 봉사하는 삶을 지내고 싶습니다.
글/ 이예지 기자
'인터뷰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흑백요리사’ 최현석 셰프 “리더는 결정하고 끌고 나가는 역할이라 생각” (6) | 2024.10.14 |
---|---|
경북대학교 UMT팀, 2024 기술사업화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0) | 2024.10.14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만찢남 조광효 셰프 “요리연구 다시 시작…더 좋은 음식 준비할 것” (8) | 2024.10.10 |
웹메일 No.1 크리니티, 10년 이상 장기근속자 많은 비결은? ‘이것’ (1) | 2024.10.04 |
국내 1등 맛집 추천 검색 커뮤니티 식도락대학과 언론사 사례뉴스가 만난 이유? (6) | 2024.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