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광고 버전' 앞둔 넷플릭스, 광고 보면 할인해줄게! 하지만 일부 콘텐츠는 못 본다?

728x90
반응형
SMALL
넷플릭스의 저가형 광고 요금제, 내년 초 도입 추진
저가형 광고 요금제를 구독할 경우 넷플릭스 내 모든 라이선스 콘텐츠를 이용하긴 어려울 수도..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최강자, 넷플릭스가 내년 초 저가형 광고 요금제 도입 추진을 위한 준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 저가형 광고 요금제를 구독할 경우 넷플릭스 내 모든 라이선스 콘텐츠를 이용하긴 어려울 예정이다(사진=로이터)

IT 매체 엔가젯 등 외신은 넷플릭스가 내년 초 도입될 저가형 광고 요금제에서 일부 콘텐츠를 제외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테드 사란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저가형 광고 요금제에 관해 "일부 부가 콘텐츠를 정리할 순 있지만 모든 콘텐츠가 해당되진 않고, 사업에 중요한 걸림돌이 될 거라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제외될 콘텐츠가 무엇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인기를 끄는 콘텐츠에 광고를 넣기 위해 워너브러더스·유니버설·소니픽쳐스텔레비전 등 스튜디오 및 배급사들과 진행한 기존 계약 조건을 수정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로이터통신에 "아직은 저가형 광고 요금제 출시 결정을 논의 중인 초기 단계"라며 "현시점에서 나오는 얘기는 아직은 예상일 뿐"이라고 말했다.

넷플릭스의 저가형 요금제를 반기는 이용자들과 광고를 보는데 돈까지 지불할 필요는 없다고 불평하는 이용자들로 의견이 나뉘고 있다(사진=픽사베이)

이 같은 넷플릭스의 발표에 이용자들의 의견은 분분하다. 일부 이용자는 저가형 요금제를 반기는 반면 광고를 보는데 왜 돈까지 지불해야 하냐고 불평하는 의견도 존재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인앱결제나 콘텐츠 비용 및 물가 상승 등 구독 요금 상승 압박이 있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광고 요금제 같은 대안적 수익 모델은 필요한 시점"이라며 "다만, 업계 차원에서 콘텐츠 서비스 질을 향상하려는 노력도 수반돼야 구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글/이다윤 학생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