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국내 은행 최초 ‘지금 이자받기 서비스’ 선보여
토스뱅크는 지난 달 16일, 국내 은행 가운데 최초로 ‘지금 이자받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매일 한 번씩, 이용자들이 원할 때 즉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존 월별 이자 지급, 분기별 이자 지급 혜택을 주는 1금융권 상품은 존재했지만, 하루마다 이자를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토스뱅크가 최초다.
출시 한 달이 된 시점에 상시 이용고객 100만 명을 돌파하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8일 기준, 100만2천188명의 고객이 ‘지금 이자받기 서비스’를 상시 이용했다. 고객들이 받은 이자는 총 261억5천600만원에 달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지금 이자받기 서비스’를 출시하며, 고객들의 금융주권을 실천해 나가겠다. 단 하루라도 은행에 돈을 맡기면 그 대가를 고객들이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가치에 따라 고객중심의 금융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라며 입장을 밝혔다.
고객중심 금융을 통해 토스는 가계대출 총량 규제로 출범 9일 만에 대출을 중단해야했던 어려움을 이겨내고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다.
지난 해 기준 토스뱅크의 여·수신 잔액은 각각 2조 5000억원, 17조원이었다. 지난해 연말까지 대출 영업을 하지 못했음에도 전년 말에 비해 5배가 성장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직관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상품, 시중은행 및 기존 금융권 대비 높은 혜택, 고객 편의적인 서비스, 앱 경험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 같다. 초기 여신 영업 한계를 극복한 만큼 다양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계속 성장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글/ 이아람 학생기자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리즈] 홀라크라시(Holacracy), 가장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미래의 조직 모델 / 下 (0) | 2022.05.09 |
---|---|
머릿속에만 있던 우리 기업의 미래, '3 STEP 성장맵'으로 단계별 목표・전략 공유하자! (0) | 2022.05.09 |
씨게이트, 소장가치 높은 공식 스타워즈 외장형 드라이브 3종 출시 (0) | 2022.05.06 |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초등학생 대상 ESG 환경교육 실시 (0) | 2022.05.06 |
번개장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2년 연속 획득 (0) | 2022.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