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자영업자가 플랫폼에 자신의 가게를 직접 홍보하는 방법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 쿠폰’…출시 두 달 만에 다운로드 횟수 100만 돌파!
이제는 하나의 기업이 아니라도, 자신의 가게를 운영한다면 플랫폼에 홍보할 수 있다. 직접 고객 맞춤 쿠폰을 발행하고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따로 쿠폰을 보내줄 수도 있다.

바로 대표적 소셜 플랫폼인 네이버의 ‘네이버 플레이스 쿠폰’을 통해서이다. 네이버는 지난 9월 이 서비스를 개발했다.

플레이스 쿠폰은 고객이 내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쿠폰을 지급하는 것으로, 할인쿠폰과 증정쿠폰이 이에 해당한다.
또한 톡톡 마케팅 메시지와 결합되어 톡톡 서비스를 통해 직접적으로 고객에게 쿠폰을 전송할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의 소상공인은 단골 고객 관리 및 신규고객 유치에 있어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제는 스스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상황에 따라 네이버 플레이스 쿠폰을 발행할 수 있다.
네이버의 이러한 소상공인을 위한 기능 개발은 플랫폼과 소상공인이 공존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여겨진다.
글/ 함수민 학생기자
반응형
LIST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콘텐츠가 권력, 콘텐츠 수급에 대한 무한 투자 (0) | 2022.11.21 |
---|---|
5060세대 '원색' 아웃도어의 변신! 트렌드를 이끄는 고프코어룩 (2) | 2022.11.21 |
오리지널 티빙 '몸값' 활약의 시작, 국내 OTT 반격 시작한다! (0) | 2022.11.21 |
일주일새 100원 급락한 원·달러 환율, 앞으로의 전망은? (1) | 2022.11.21 |
한국 방문한 고든램지, 그가 말하는 경쟁력은? (0) | 2022.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