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업계 최초로 드라마가 상품으로 등장
홈쇼핑을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넷플릭스 신작 '블랙의 신부' 소개 및 홍보
홈쇼핑 라이브톡 기능 활용
홈쇼핑 GS샵이 지난 7월 13일 넷플릭스 신작 ‘블랙의 신부’ 소개 및 홍보 방송을 실시했다.
드라마가 상품으로 등장한 건 홈쇼핑 업계 최초다. 홈쇼핑을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며 드라마를 판매하러 나온 것이다.
그러나 일반적인 홈쇼핑 방송과는 다르게 소비자들은 직접 물건을 구매할 수 없다. 상품이 마음에 든다면, 넷플릭스를 통해 드라마를 감상하는 방법을 택해야 한다.
김희선을 비롯해 이현욱, 정유진 등 배우 5명이 방송에 출연해 드라마 내용과 등장인물을 소개했다. 등장인물의 스펙, 가족관계, 특이사항 등을 언급하며 스토리 흥미도를 높였다.
드라마를 관통하는 복수·야망·욕망 등 주요 키워드를 세트 상품처럼 구성해 배우들의 즉석 연기를 전달하기도 했다.
GS샵 측은 “상품이 지닌 특장점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홈쇼핑의 강점에 넷플릭스가 주목하면서 홈쇼핑 업계 최초로 드라마가 상품으로 등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은 홈쇼핑 방송의 특징을 살리며 진행됐다. 시청자들이 반응을 실시간으로 보내는 ‘라이브 톡’ 채팅 기능을 적극 활용한 것이다.
라이브 톡을 통해 드라마나 배우에 대한 기대, 소감 등을 보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라이브 톡 메시지가 약 2만 1,000개에 달하며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방송 시청 가구 수는 KT 인터넷 TV(IPTV) 가입자 기준으로 전주 동 시간대 GS샵 방송 프로그램 대비 63%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청자들은 “홈쇼핑 홍보 너무 재미있다”, “홈쇼핑에서 김희선 배우를 보게 되다니”, “이렇게 배우분들을 만나니 더욱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글/ 정수빈 학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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