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가수 박재범이 론칭한 ‘원소주’를 필두로, 유명인들 앞세워 다양한 협업 제품 출시
백종원 대표는 막걸리 제품에 자신의 이름을 걸고 ‘백걸리’를 출시
가수 임창정은 자신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를 통해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를 세븐일레븐을 통해 출시
명인들과 손을 잡고 내놓는 협업 마케팅은 새로운 트렌드가 될 전망
최근 주류업계에서는 유명 연예인들과 손을 잡고 협업 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는 최근 고물가·고금리로 인한 닫힌 소비자 지갑을 열기 위한 업계들의 발빠른 조치로 보인다.
먼저 가수 박재범이 론칭한 ‘원소주’를 필두로,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는 막걸리 제품에 자신의 이름을 걸고 ‘백걸리’를 출시했다.
가수 임창정은 자신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를 통해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를 세븐일레븐을 통해 출시했다.
칭따오는 인기 방송인 신동엽을 발탁해, 놀이맥주 컨셉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오비맥주는 보아를 브랜드 모델로 삼아, 보아를 시각화한 한정판 500ml 캔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밖에도 임창정의 히트곡 '소주 한 잔'과 동명의 전통 소주 제품, 댄서 허니제이와 국내 수제맥주 업체의 콜라보 소식 등 여러 유명인과 협업한 주류 제품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원소주를 비롯해 연예인 마케팅을 앞세워 시장에 출시한 제품들이 품귀 현상을 빚는 등 인기를 끌면서 유명인들과 손을 잡고 내놓는 협업 마케팅은 새로운 트렌드가 될 전망이다.
글/ 이윤빈 학생기자
반응형
LIST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건 구매할 필요 없습니다" 넷플릭스 신작 판매하는 홈쇼핑 (0) | 2022.08.03 |
---|---|
기업 체계구축을 위한 3가지? 겸손한 직원·조직혁신에 뛰어난 코치·인내심 뛰어난 대표이사! (0) | 2022.08.03 |
욜로 지나고 갓생 왔다, MZ의 OO한 직장 선호 (0) | 2022.08.02 |
여성복·남성복 구별 없는 ‘나이키 스타일 홍대’··· 젠더 플루이드 개념 도입 (0) | 2022.08.02 |
미국 소비자 물가 상승률 9.1%....연이은 자이언트 스텝 (0) | 2022.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