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본사모, ‘본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가맹점과 본사의 연합, 그리고 지역 소외계층과의 사랑 연합
본사모, 즉 ‘본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은 본죽의 가맹점 협의회로 전국의 가맹점주와 본사 임직원들로 조직되어, 협력해 선을 이루어가는 봉사와 나눔, 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가맹점과 본사 간 싸움 대신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봉사단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조직화된 모임이다. ‘가맹점 사장님들이모이면 본사와 대적하는 노조가 된다. 불평불만만 더 증폭된다.’는 반대에도 이 모임을 공식화했다.
50명을 관리하는 리더, 100명을 관리하는 리더들을 세워 본사와 가맹점 중간 다리역할을 부탁했다. 교육을 위한 회의도하고 가맹점을 직접 관리하면서 자부심을 지켜내길 요청했다.

수익으로 만난 인연이지만 한솥밥, 한솥죽을 먹는 한 식구가 되었다. 본사모는 본사와 가맹점 사이에서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매장을 서로 돌본다.
그리고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독거노인세대 등에 사랑죽을 전달하는 등 어려운 지역 주민을돕는 일도 자처한다.
글/박한결 학생기자
반응형
LIST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주 트렌드 변화…67% 편의점 구입·홈(Home)술 48%·혼술 31% (0) | 2022.04.07 |
---|---|
우리나라, 직접 흡연으로 인한 사망 하루 159명…알코올 관련 사망자 대비 12배 높아 (0) | 2022.04.07 |
경영자의 실력이 조직의 실력이다! 실력자들이 모이는 "2022 경영 페스티벌" (0) | 2022.04.06 |
초중고 사교육비 조사 결과, 4명 중 3명 사교육 받아…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 49만 원! (0) | 2022.04.06 |
추억의 싸이월드, 메타버스와 결합하다 (0) | 2022.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