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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사례

블로그 마케팅 핵심? 본인만의 셀링포인트 찾기+상위노출 시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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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통해 매출을 늘리는 핵심 원리들은 무엇일까?
애드리절트 이승민 대표가 전하는 블로그 마케팅 전략 이야기 2편

 

블로그를 통해 매출을 늘리는 핵심 원리들은 무엇일까? 애드리절트 이승민 대표가 전하는 블로그 마케팅 전략 이야기 2편에서 확인해보자.

셀링포인트 찾기

셀링포인트를 찾는 3가지 분석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첫째로 경쟁사를 분석하는 것. 이는 경쟁사의 영상 및 글을 분석하는 것과 경쟁자들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분석하는 것들이 포함된다.

경쟁사의 영상과 글을 분석할 경우, 나의 약점이자 고객이 상대 쪽으로 넘어가는 핵심 포인트는 무엇일지에 분석의 중점을 두어야 하며, 유튜브 댓글이나 네이버 검색들을 통한 사람들의 반응을 분석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일 것이다.  

커뮤니티를 분석할 때는 그들이 자주 사용하며 빈도수가 높은 키워드들을 확인해야 하며, 고객들이 만족/불만족 하는 포인트들을 디테일하게 체크해야 한다. (사진출처: 이미지투데이)

둘 째로는 잠재고객들을 분석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잠재고객들이 모인 커뮤니티를 분석하고 그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은 무엇인지, 불만사항들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들이 가장 원하는 것들, 즉 고객의 니즈가 무엇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커뮤니티를 분석할 때는 그들이 자주 사용하며 빈도수가 높은 키워드들을 확인해야 하며, 고객들이 만족/불만족 하는 포인트들을 디테일하게 체크해야 한다.

그리고 고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점들과 가장 원하는 것들이 바로 나의 상품의 셀링 포인트가 되어야 함을 잊어서는 안된다.

마지막으로 실 고객을 분석해야 한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실 고객이 만족했는지 불만족했는지를 끊임없이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미지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중요. 하나의 팁을 주자면 디자인보다 실제 본인의 경험을 담은 사진/캡쳐가 더 강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진출처: 이미지투데이)

확인하는 행위 자체만으로도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구매하지 않은 이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위의 3가지를 확인한 후, 나만의 셀링 포인트를 쭉 정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리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해야 하는데, 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역지사지의 자세를 가지고, 고객의 언어를 가지고 말을 해야 한다.

이미지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중요. 하나의 팁을 주자면 디자인보다 실제 본인의 경험을 담은 사진/캡쳐가 더 강력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은 바로 블로그의 상위노출
셀링 포인트를 찾았다면 블로그를 상위노출 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요즘은 정말 블로그 하기 좋은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예전에는 블로그 지수가 상위노출을 결정짓는 유일무이한 기준이었다면 인공지능의 등장으로 컨텐츠의 내용만으로도 상위노출이 이제 가능해졌다.

네이버의 경우, 상위 노출의 기본 원리는 바로 좋은 작가와 내용 좋은 컨텐츠, 반응도와 최신성이라는 것이다. 위의 기준들에 블로그가 부합하는지를 점검해보자.

상위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상위 노출된 글을 분석해야 한다. 제목 뿐만 아니라 글자수와 양식까지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 한다. (사진출처: 이미지투데이)

상위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상위 노출된 글을 분석해야 한다. 제목 뿐만 아니라 글자수와 양식까지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 한다.

이외에도 기타 블로그 품질에 대한 이해와 대처가 필요한데 본인 블로그 작성된 글의 제목을 검색해보고, 노출정도가 낮다면 저품질로 분류되었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위의 점들을 활용하면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당신의 사업의 성투를 기원한다.   

 

글/ 권한성 학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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