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유통가, 식목일 맞이 친환경 프로모션 진행!

728x90
반응형
SMALL
삼성웰스토리, 환경 식생활을 돕는 100종의 저탄소 메뉴 및 비건 테이크아웃 상품 출시
도미노피자, 어깨동무 그림그리기 입상작 피자박스 제공
GS25,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중단

 

삼성웰스토리 '식탁 위의 지구'

삼성웰스토리가 식목일(4/5)을 맞아 친환경을 컨셉으로 한 구내식당 프로모션 '식탁 위의 지구'를 4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식탁 위의 지구' 프로모션은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이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일상적인 활동만으로도 손쉽게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번 프로모션에 맞춰 고객들의 친환경 식생활을 돕는 100종의 저탄소 메뉴와 비건 테이크아웃 상품을 구내식당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출처:삼성웰스토리]

저탄소 메뉴는 일반 메뉴보다 탄소발생량이 10% 이상 적게 배출되는 메뉴로 그린빈버섯커리라이스, 고사리들기름파스타 등 지구 환경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저탄소 메뉴를 개발했다. 비건 테이크아웃 상품은 유제품 대신 병아리콩과 같은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제품으로 마카롱, 초코볼, 커피 등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다양한 디저트 및 음료 제품을 준비했다.

도미노피자 '도미노와 함께 Green 내일!'

도미노피자는 오늘부터 아이들이 생각하는 환경 보호를 주제로 지난 2월 진행한 ‘어깨동무 그림그리기 대회’에서 입상한 아동들의 작품이 새겨진 피자박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어깨동무 그림그리기는 식목일을 맞아 환경보호에 대해서 잠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한 사회공헌활동이다. (피자박스 출고일 매장 별 상이)

[출처:도미노피자]

또한 오는 31일에는 입상 아동들의 그림이 새겨진 씨드스틱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이 프로모션은 19세 이상 회원들을 대상으로 모든 피자(M/L) 방문 포장 주문 시 선착순 1만명에게 씨드스틱 굿즈를 제공한다.

씨드스틱은 화분만 있으면 간단하게 식물을 재배할 수 있는 수용성 필름으로 화분에 꽂고 물만 부어주면 집에서도 쉽게 식물을 가꿀 수 있다.

 GS25,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중단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식목일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플라스틱 빨대 발주를 중단하고, 앞으로 모든 점포에서 종이 빨대만 운영한다고 밝혔다.

[출처:GS리테일]

이번 플라스틱 빨대 발주 중단은 ‘경영주협의회’에서 매장 내 친환경 활동 아이디어로 제안해 시작됐으며, GS25는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이번 플라스틱 빨대 발주 중단을 최종 결정하게 됐다.

GS25는 점포와 고객이 혼란스럽지 않도록 이달 말까지 시스템 변경 안내 및 재고소진을 독려해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종이 빨대 사용을 권장할 계획이다.

이번 종이 빨대 전환 외에도 지난해 11월부터 빨대가 필요 없는 얼음컵을 새롭게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빨대가 필요 없는 얼음컵은 GS25와 협력사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1년 넘게 개발한 결과물이다. 

GS25는 일회용 봉투 대신 극지연구소와 공동 제작한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종이 쇼핑백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세계자연기금(WWF)이 개최하는 ‘어스 아워(Earth Hour)’ 캠페인에 동참해 약 5분간 GS25 1000여 매장이 간판을 소등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글/이은희 인턴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