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이마트24, 비도 뚫지 못한 ‘단진24’ 열기 후끈… 삼청동점에 3일간 2천3백여 명 몰렸다!

728x90
반응형
SMALL
5일(금) 오픈 후 3일 간 ‘단진24’ 방문 고객 2천 3백여 명으로 집계
지난 주말 해당 매장 매출, 이틀간 전년 대비 2배(109%) 이상 증가

 

이마트24와 넥슨이 손잡고 운영 중인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단진24’가 삼청동을 찾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일(금) 오픈 후 3일간 ‘단진24’를 방문한 고객은 2천3백여 명으로 집계됐다. 오픈 첫날과 둘째 날에 비가 왔음에도 불구하고 단진24를 입장하기 위한 방문객들의 대기 행렬이 이어져 운영시간 기준으로 1분마다 한 명씩 방문한 셈.

단진24의 방문객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지난 주말 해당 매장의 매출은 이틀간 전년 대비 2배(109%)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24는 나들이족이 증가하는 5월을 맞아 이색적인 즐길거리를 찾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오프라인 공간에서 온라인 게임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한다.

[출처:이마트24]

이와 함께 지난 2일(화)부터 판매 중인 ‘던전앤파이터&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유니버스)’ 컬래버레이션 먹거리 상품 또한 인기 상품의 반열에 오르고 있다.

실제로 5월 2일(화)부터 판매한 ‘던파 바베큐 통살치킨버거’와 ‘던파 돈까스삼각김밥’은 출시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았지만 해당 카테고리에서 각각 5월 첫째 주 주간 매출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이마트24는 던파 유니버스라는 콘셉트에 충실하게 상품과 패키지, 증정품을 기획해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을 뿐만 아니라 맛과 품질에 공을 들인 만큼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최은용 이마트24 MD/마케팅 담당 상무는 “독창적인 게임 체험형 팝업스토어 ‘단진24’를 오픈해 고객들에게 유니크한 즐길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되는 던파 유니버스 컬래버레이션 상품의 홍보 역할 또한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며

“향후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시도를 지속 도입해 전국 가맹점의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글/이은희 인턴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