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지난 한 달간 번개장터 내 검색량이 9,685% 증가한 '이것'은?

728x90
반응형
SMALL
발매 10주년을 맞이한 나얼 정규 1집, LP로 재탄생
한정판 구매 놓친 사람들→매물 찾기 위해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몰려
나이키 스니커즈, 여전한 인기 증명
브랜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

브랜드 중고거래 플랫폼인 '번개장터'는 한 달간의 검색량을 토대로 하여 회원들이 분야별로 가장 많이 찾은 제품들을 분석한 '트렌드 리포트'를 매달 발표한다.

9월의 트렌드 상품들을 소개하는 '번개장터 10월 트렌드 리포트'에서는 무려 9,685%의 증가율을 보여 화제가 된 제품이 있었다. 과연 어떤 제품이었을까?

발매 10주년을 기념하여 한정판으로 출시된 나얼의 정규 1집 LP (이미지 출처:롱플레이뮤직)

바로 가수 나얼의 정규 1집 '프린서플 오브 마이 솔(Principle Of My Soul)' LP 판이다.

보컬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멤버이자 솔로 가수로 활동 중인 나얼은 지난 9월, 첫 정규 앨범의 발매 10주년을 맞이했다.

10주년을 기념하여 한정판으로 제작된 정규 1집 LP는 현재 모든 음반 제작사에서 품절이 된 상태다.

따라서 LP를 구하기 위해서는 일명 '플미(프리미엄의 줄임말)'가 붙더라도 중고거래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LP 구매를 소망하는 이들이 중고거래 1위 플랫폼인 번개장터를 찾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고, 이로 인해 검색량 9,685% 상승이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하게 된 것이다.

톰 삭스 x 나이키 크래프트 제너럴 퍼포스 슈 아카이브 (이미지 출처:KREAM)

그 외에도 뉴욕 아티스트 톰 삭스와 나이키크래프트가 협업하여 출시한 제너럴 퍼포스 슈 아카이브 제품의 검색량은 460% 증가하여 중고 거래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글/ 박지혜 학생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