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칸 감독상 '헤어질 결심' OST '안개' 스트리밍 2,351% 증가...57년 전 노래가 스포티파이 6위에 오르기까지!

728x90
반응형
SMALL
100만 관객 돌파한 영화 '헤어질 결심'의 인기와 함께 주목 받고 있는 OST '안개'
영화 개봉 이후 '안개'의 스트리밍 트랙픽 2,351% 증가
발매된 지 57년이 지나도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해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음원 IP의 롱테일 비즈니스적인 측면 주목

75 칸국제영화 감독상 수상한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심> 14  100 관객을 돌파한 가운, 1967 발표  정훈희  원곡 영화 께 큰 인기를  . 

 

'헤어질 결심'은 전 세계 193개국에 선판매되며 해외 개봉을 이어가고, 14일 기준 국내에선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사진=네이버 영화 포토)

뮤직앤뉴 따르면 '안개' 스트리밍 트래픽이 <헤어질 심>   2,351% 증가했, 스포티파이   바이 50   고 순위인 6까지 올라가 트를 역주 이다. , 안무가 모니카 창작한 안개 뮤직비디오  14  30만 뷰를 돌파했다.

사실 안개는 <헤어 결심> 나오 55년 전 개봉 한국 영화에 주제가   . 김수용 감독이 소설 『무진기행』으  영화는 제목까지 <안개>였다.  2007년 영화 <M> OST 활용되기도 던 이  <헤어 결심>  쓰이며 곡에  관심 국내 어 해외로 확대되 .

 

'헤어질 결심'의 삽입곡이자 엔딩 테마곡인 정훈희의 안개는 실제 박찬욱 감독이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던 노래로, 시나리오 단계부터 고려했던 곡이다(사진=네이버 바이브)

또한 발매된 지 57년이 지난 곡이 재조명되며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해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음원 IP의 롱테일 비즈니스적인 측면 역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뮤직앤뉴는 "최근 해외에서는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 4에 삽입된 '러닝 업 댓 힐(Running Up That Hill)'이 발매 37년 만에 글로벌 차트 1위에 오르며 230만 달러의 스트리밍 수익을 벌어들였다.

K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음에 따라 K팝과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글/ 이다윤 학생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