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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사례

평균 1만 명 방문, 게임·IT 파워블로그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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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이건영 기자


뭐든 잘하시는 여성 네이버 인플루언서 젤리피그 인터뷰
젤리피그 소개

Q1.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제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 당시 지병이랑 합병증이 겹쳐서 많이 아프고 몸도 마음 도 힘든 시기였거든요. 하던 일도 다 내려둬야 하는 시기여서 돌파구로 시작했던 거 같 아요. 하고 싶은 일 중에 할 수 있는 걸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하나씩 기록했어요. 차곡차 곡 내 글과 사진으로 채워 나갈 때마다 사는 느낌이 났던 거 같아요. 

현재는 단순히 취미를 넘어 꽤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 주는 감사한 공간이에요. 사람 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이건 내가 키운 소중한 나만의 자산이다' 라고 생각하며 꾸준히 키워가고 있어요. 제가 힘들었던 시기를 질 지나갈 수 있게 해줬기 때문에 고맙고 소중 해요.

Q2. 인플루언서가 되었을 때, 어떤 느낌이 드셨을까요?

솔직히 저는 인플루언서가 되기까지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어요. 주변 사람들은 다 되는 것 같은데 저만 안 되는 느낌이었거든요. 무려 7번을 떨어졌어요. 실망보다 분노와 오기가 생기더라고요. ‘언제까지 안 뽑나 보자’ 하고 도전했던 거 같아요. 그렇게 8번째 도전할 때 합격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책에 나온 구절이 떠오르는데요. 

"질투는 나쁜 것 이 아니라, 그것이 당신을 행동하게 한다면 가장 강력한 원동력이 된다."라는 구절이에요. 나 빼고 다 합격하는 것 같아서 부러움과 질투가 생겼었는데, 그 질투와 분노가 제게는 가장 강력한 에너지가 됐거든요. 그렇게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계속 바꾸고 시도해서 결 과적으로 목표를 이루게 됐죠. 물론 인플루언서가 된다고 해서 무언가 갑자기 변하진 않아요. 

하나의 타이틀이 다 생길 뿐이죠. 하지만 제가 목표로 했던 걸 끝까지 부딪혀서 해냈다는 점에서 묘한 희열을 느 꼈어요. 마치 밑바닥에서 시작한 게임 캐릭터로 계속 실패했던 보스 패턴을 깨달아 공략 에 성공한 느낌이랄까요! 현재는 더 합격하기 어려워졌는데 도전하시는 분들 모두 응원 하고 싶습니다!

Q3. 블로그나 썸네일을 보시면 디자인이 예쁘신데...전공을 디자인 관련하여서 나오셨을까요?

언제부턴가 많은 분들이 "디자이너로 일하시나요?"라고 물으셨던 적이 꽤 있는데요. 전혀 아니에요. 저는 문과 출신이고, 디자이너 분들에 비하면 정말 새발의 피죠. 현직 디자이 너분들 존경합니다…! 다만 꾸미는 걸 좋아하고, 예쁜 걸 만드는 데서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이에요. 

특히 클라이언트분들께서 "알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더 깔끔하고 예쁘네요! 감사합니다" 라고 칭찬해 주실 때 가장 큰 보람을 느껴요. 블로그는 제가 생각한 아이디어로 꾸미고 실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라 앞으로도 저만의 개성을 더 담아내고 싶어요. 더 발전시키 기 위해 지금도 새로운 툴이 있으면 틈틈이 공부하고 있어요.

Q4. 다양한 활동들이 많으신데...그중에서 제일 인상이 깊었던 활동이 무엇입니까?

여행, 독서, it, 게임 분야까지 기억에 남는 활동이 정말 많은데, 게임 쪽 분야만 말씀드릴 게요. 일본의 디지털하츠 라는 기업과 협업으로 진행했던 활동인데요. 

처음엔 단순하게 콜라보 컨텐츠로 시작했다가 이 후 에디터로 활동하면서 연재식으로 글을 쓸 수 있는 기 회가 생겼죠. 

2년 가까이 활동하면서 재밌게 컨텐츠 제작을 할 수 있었고 제 첫 글이 가 장 많이 본 글에 올라갔을 때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또 여러 활동들을 하다 보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좋은 분들과 서로 성장하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게 즐겁 더라고요. 그런 점에서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Q5. 수상도 4개가 있으신데...혹시 이 상은 받고 싶다? 하시는 것이 있으실까요?

지금까지 받은 상들도 정말 감사하지만, 올해는 블로그에 관련된 상을 받아보고 싶어요. 블로그 공모전 수상이나 2025 올해의 블로그도 한번 받아보고 싶네요! 욕심은 많은데 부 끄러우니까 이 정도만 말하겠습니다!

Q6. 포스팅을 보면 사람들이 읽기 쉽도록 쓰시는데...비결이 있을까요?

글을 쓸 때 제가 항상 생각하는 건 가독성이에요. 아무리 재밌고 좋은 내용을 담아도 가 독성이 떨어지면 읽기 싫어지거든요. 안 그래도 빠르고 짧은 컨텐츠가 소비되는 시대에 블로그만의 장점을 살리려면 명확하게 의도를 전달하고 깔끔하고 보기 좋게 눈이 편안한 글을 쓰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사진편집이나 글의 구조에도 신경을 쓰는 편 입니다. 비결이라면 평소에 독서할 때 내용만 보지 않고 편집이 어떻게 됐는지, 폰트는 어떤 걸 쓰는지, 표지는 어떤지 좋은 인사이트가 되는 레이아웃이 있다면 노션이나 메모 장, 클라우드 등에 저장해둬요. 이전엔 찢어서 재미로 스크랩북 만들고 놀기도 했는데 요 즘은 노션에 주로 기록하고 있어요.

 

*기사의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https://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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