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글/이건영 기자
2020년부터 JPOP이 유행

대한민국에서 2020년 코로나 시절부터 밖에 못 나갈 때부터 유튜브나 스포티파이(음악 플랫폼)에서 일본 노래들이 유행이 되었다. 그리고 틱톡이라는 SNS 플랫폼에서까지 일본 노래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점점 JPOP의 시장의 가치는 커졌다고 판단이 된다.
1990년대에 애니메이션이나 음악, 드라마를 접하기 쉬웠고, 지리적으로 가깝기 때문에 그리고 1998년 문화가 개방된 이후에 일본 콘텐츠들이 쏟아져 나왔다.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게임들이 인기를 끌면서 이와 관련된 OST나 특히 [너의 이름은]이 한국에서 인기가 많아졌기 때문에 JPOP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기사의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반응형
LIST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엔티테크, 글로벌 관광기업 육성 프로그램 성료 (1) | 2024.12.04 |
---|---|
지난 1년 국내여행 계획률·경험률? 가려는 사람도, 다녀온 사람도 코로나 전에 못 미쳐 (1) | 2024.12.04 |
상대를 효과적으로 설득하는 3가지 방법 (0) | 2024.12.03 |
슈니테크 ‘2024 전남 창업 페스타 With MNU 메이커페스티벌’ IR투자유치 부문 대상 수상 (1) | 2024.12.03 |
‘세대 갈등’ ‘경기 침체’...모두가 힘들다! 늘어나는 구직난, 해결 방법은? (1) | 2024.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