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예지 기자
CES 2025, 인터렉트 도전과 성과 “긴 안목으로 도약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노코드 XR 콘텐츠 제작 엔진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는 인터렉트
지난 1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이커스에서 세계 최대 규모 IT/가전 박람회 ‘CES 2025’가 진행됐다.
‘CES 2025’는 전 세계 160개국 4,500개 기업이 참가하는 역대 최고 규모로, 사례뉴스와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는 현장에서 주목받는 기업들 중 한국 스타트업 혹은 중소기업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다.

‘CES 2025’현장에서 만난 인터렉트는 노코드 XR 콘텐츠 제작 엔진을 통해 다양한 산업 군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는 기업이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확장현실(XR), 다중접속 네트워크기술을 기반으로 현실적으로 구축하기 어려운 교육 및 훈련 환경을 고품질의 3D 그래픽으로 구현하고 소방, 군사, 경찰, 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재난안전 훈련과 교육훈련 시스템을 개발해 네트워크 기술을 공급 및 활용되며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해 공급하고 있다.
인터렉트 권남혁 대표는 “인터렉트가 CES에 참여한 지 벌써 세 번째다. 매년 참여하며 얻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와 고객 반응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CES에 오면 단순 컨슈머뿐만 아니라 현재 집중하고 있는 분야인 B2B에 해당하는 영역에서도 다양한 클라이언트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어 매년 참가한다”라고 전했다.
CES 참여로 얻은 변화와 교훈
권남혁 대표는 CES 참여 경험이 단순 전시를 넘어 기업 내부의 변화를 이끄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CES에 3년째 참여하고 있는데 CES참여 후 기업 내부적으로 어떤 좋은 변화들이 있었는지 묻자 그는 “현장에서 예상치 못한 문제들을 직접 확인하며, 제품 개선의 중요성을 배웠다.
또한, 고객들의 솔직한 피드백을 들으며 제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라며 CES에서의 고객 반응이 인터렉트의 제품 개발 방향성을 크게 바꿔놓았다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
지난 2023년 인터렉트는 CES에서 싱가포르 기관과의 협력 진행했다. 권남혁 대표는 “빠르면 2025년 상반기에 20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이 성사될 예정이다”라며 이는 CES 참여를 통해 얻은 장기적인 성과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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