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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사례

GS25 ‘김혜자 도시락’ 누적 판매량 300만 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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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의 도시락 매출, 전년 동기 대비 66.9% 신장
오피스(90.7%)·관광지(85%)·학원가(78.4%) 매장, 전체 매장 대비 20%이상 높은 매출
김혜자 도시락 릴레이 기부…노숙인급식소 1,100인분, 결식아동 1,800인분 전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월 15일 선보인 김혜자 도시락이 5일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 개 고지를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출시 직후 50일간 입고 물량이 사실상 완판되는 기염을 토하며 최단기간 쌓아 올린 금자탑이다.
 
김혜자 도시락의 기록적인 팔림새에 힘입어 2월 15일~4월 5일까지 GS25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9% 신장했다. 특히 오피스, 관광지, 학원가에 위치한 매장이 전체 매장 대비 20% 이상 높은 매출 특수를 누렸다. 오피스 매장의 도시락 매출은 90.7% 급증했으며, 관광지 매장 85%, 학원가 매장 78.4% 순으로 각각 크게 올랐다.

[출처:GS리테일]

같은 기간 김혜자 도시락을 가장 많이 판매한 GS25 가맹점의 경우 누적 2,537개를 팔았다. 매장당 평균 판매량의 13배 이상 높은 수치로 이 매장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669% 급증했다. 

김혜자 도시락 구매 시 다른 상품을 함께 사는 동반 구매가 이어지며 추가 매출 견인 효과 또한 큰 것으로 나타났다. 김혜자 도시락과 함께 라면, 음료, 주류 순으로 가장 많은 구매가 이뤄지며 평균 2,360원(멤버십 고객 기준)의 추가 매출이 발생하는 것으로 분석된 것이다.

김혜자 도시락 출시에 맞춰 물가 안정 등의 취지로 다양한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 효과다. 최대 할인 시 일반 도시락의 반값 수준인 2~3,000원대에 김혜자 도시락 구매가 가능해 부담 없는 추가 소비가 활발해진 것으로 GS25는 풀이했다.

[출처:GS리테일]

한편, GS25는 김혜자 도시락 릴레이 기부에 나서며 나눔 가치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3월 노숙인급식소를 운영하는 안나의 집에 1,100인분의 김혜자 도시락을 기부한 데 이어 내달에는 원주시와 손잡고 1,800인분의 김혜자 도시락을 결식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문지원 GS25 도시락 MD는 “6년 만에 부활한 김혜자 도시락이 고객·가맹 경영주의 많은 호평을 받으며 인기를 지속해서 이어가고 있다”며 “물가 안정, 사회 소외계층 대상의 릴레이 기부 등 김혜자 도시락의 선한 영향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이은희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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