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예지 기자
1월 가인지성장클럽, AT센터에서 진행!
제79회 가인지성장클럽, AT센터에서 16일에 열려
셀랩 황현진 대표·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인사이트 공유
2025년 가인지 성장클럽은 실력있는 경영자들이 모여 함께 성장하기 위한 전문 콘텐츠와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는 연간 프리미엄 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진행됐다.
1월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경영전문가와 함께 하는 월간 경영세미나와 성장하는 경영자들의 커뮤니티 분과모임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1월 가성클에서는 A부 ’리더의 자격, 설득의 품격’이라는 주제로 셀랩 황현진 대표 초청강연과 B부 ‘새로운 시작에는 새로운 비전이 필요하다’라는 주제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의 경영적용특강 강의가 진행됐다.
셀랩 황현진 대표는 초청강연에서 ’리더의 자격, 설득의 품격’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쳤다.
황현진 대표는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선 고객의 언어를 써야 한다. '설득의 품격'에는 두 가지 공식이 있다. 첫 번째는 '아는 걸로 일깨웁니다.'로 고객 설득에서 비유가 중요하다”

“비유는 아는 것으로 모르는 것을 연결하는 것이다. 하고자 하는 말을 바로 하지 말고 비유의 표현을 떠올려 고객에게 전해야 한다. 비유를 잘하기 위해서는 보이는 것과 사소한 것을 보조관념으로 활용해야 한다”
“두 번째는 '쓰윽하며 얻어냅니다'로 설득 커뮤니케이션은 이성의 가면을 쓴 감정을 공략해야 한다. 설득할 때 논리는 필요하지만 중요하지 않을 때가 있다”
“고객의 감정은 좋은 사람이 권하는 좋아 보이는 것을 선택한다. 경영자의 비즈니스가 가야 하는 두 가지 방향은 '좋은 사람과 기업이 되는 것'과 '좋은 상품을 좋아 보이게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의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드투유니콘] 초기 투자, 글로벌 마켓을 주목하는 이유?! (0) | 2025.01.17 |
---|---|
“고위험에, 신중한 접근 필요하지만…” 투자 자산으로 떠오르는 ‘가상화폐’ (0) | 2025.01.16 |
가인지 김경민 대표 “비전은 바뀌든, 바뀌지 않든 강조되어야 한다!” (0) | 2025.01.16 |
리더가 갖춰야 할 고객 설득 기술 "비유와 감정" (0) | 2025.01.16 |
2025년 공공기관 신입 평균 연봉 ‘3,961만 원’ (0) | 2025.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