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스타셀러를 찾습니다”… G마켓 'e-마케팅페어 셀러' 모집

728x90
반응형
SMALL
e-마케팅페어, 국내 유일 중소셀러 온라인 박람회
중소상공인·지역생산자의 온라인 판로 확매 및 판매 활성화를 돕는다
6월 19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 예정

 

G마켓과 옥션은 6월 11일까지 국내 유일 중소셀러 온라인박람회인 ‘e-마케팅페어’에 참여할 판매자를 모집한다. 소상공인 동반 성장을 위해 올해부터 행사 규모를 키우고, 판매 지원책도 전년 대비 2배 규모로 확대한다.

‘e-마케팅페어’는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선보인 업계 최초 판매 지원 온라인 박람회로, 이번에 15회차를 맞는다. 전국 생산자, 중소기업, 마을기업 등 정보소외계층 판매자의 우수상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최우수 사례 판매자를 선별해 연말 시상식도 개최한다.

[출처:지마켓]

행사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경제진흥원 등 정부와 공공기관이 함께 후원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올해 처음으로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소상공인 지원의 의미를 더했다.

올해는 판매 지원 강화를 위해 행사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우선, 기존 연 1회 진행했던 행사를 상하반기 2회로 늘려, 제품 노출도를 높인다. 참여 요건으로 △마을기업 지정 기업 △국가기관 인증 농식품 판매 △수산물 이력제 상품 판매 △G마켓 수산대전 참여 △전통시장 등에서 영업 중 △G마켓 스마일배송 판매 △2023년 G마켓, 옥션 신규가입 등이 있다.

e-마케팅페어 상반기 행사는 6월 19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e-마케팅페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Supply전략팀 백소라 팀장은 “중소상공인과 지역 상인들에게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고,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행사 규모 및 혜택을 대폭 키웠다”며

“G마켓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최다 정부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판매지원 온라인 박람회인 만큼, 많은 판매자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글/이은희 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