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일간 활성이용자 수 110만명 넘어서…전체 거래액 28% 증가가수 백예린, 유튜버 원지, 해쭈에 이어 배우 신예은, 모델 배유진, 아이브 리즈까지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에서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지난 16일 일간 활성이용자 수(DAU : Daily Active Users)가 전주 대비 약 30% 증가했다.
지그재그가 앞서 공개한 ‘2023년 브랜드캠페인’ 영상과 프로모션이 크게 인기를 끌며 DAU를 비롯한 신규 가입자, 거래액 등의 주요 지표가 크게 상승하는 추세다. 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어서는 등 이번 주 들어 더워진 날씨에 따라 여름 옷 구매 수요가 증가한 것도 영향을 줬다.
5월 16일 DAU는 110만 명을 넘어섰다. 신규 가입한 이용자는 전주 보다 43% 증가했으며, 앱 설치는 26% 늘어났다. 신규 가입과 앱 설치가 구매로 이어지며 같은 기간 지그재그 첫 구매자 수도 5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전체 거래액은 28% 증가했다. 소호 쇼핑몰 거래액은 30%, 브랜드 패션은 23% 늘었다. 여름옷을 당일 혹은 다음 날 바로 받을 수 있는 ‘직진배송’ 구매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같은 기간 직진배송 내 쇼핑몰 상품 거래액은 46% 급증했으며, 브랜드 패션 거래액은 30% 증가했다.
가수 백예린, 유튜버 원지, 모델 배유진, 배우 신예은, 유튜버 해쭈, 그룹 아이브 리즈와 함께 ‘2023년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 지그재그는 브랜드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대세감을 이어갈 예정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옷을 준비하는 시기와 맞물려 6인의 셀럽과 진행 중인 브랜드캠페인 영상이 MZ세대 여성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며 앱 가입자 수, 방문자 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1030 여성 취향에 맞는 쇼핑몰부터 브랜드 패션, 뷰티, 라이프 상품까지 1만6000여개 이상 다양한 셀렉션을 구비한 만큼 이번 브랜드캠페인을 기점으로 국내 독보적인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이은희 인턴기자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셀러를 찾습니다”… G마켓 'e-마케팅페어 셀러' 모집 (0) | 2023.05.22 |
---|---|
편의점 점심시간 인기 메뉴는? 매출은 도시락, 판매량은 김밥 (0) | 2023.05.19 |
요기요, 국내 ‘배달 업계 최초’ 월 9,900원 구독 서비스 출시 (0) | 2023.05.19 |
디지털 대전환 시대,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가 말하는 스타트업 경영전략 3가지 (0) | 2023.05.18 |
“스타트업 생태계를 이끄는 진격의 늑대…피봇팅과 플라이훨 전략” 59회 가인지경영세미나, 18일에 열려 (0) | 2023.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