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저작권 걱정 NO” AI기반 영상 데이터 판매 플랫폼 지로

728x90
반응형
SMALL

글/이예지 기자


▲(주)해양드론기술 ▲(주)포스코어 ▲(주)이노맥신 ▲플레이태그(주) ▲지로

11월 27일 IBK 창공 2024년 하반기 데모데이가 서울 을지로 IBK 파이낸스타워에서 진행됐다. ‘IBK 창공 2024년 상반기 데모데이’는 IBK 기업은행이 IBK 창공 기업의 성과 발표 및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상반기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하반기 육성기업 87개 중 AI,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의 26개 기업이 IR 피칭에 참여하고 부스 전시를 통해 기업 홍보를 진행했으며 첫째 날 기조연설에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의 김은지 PD가 연사로 나섰다. 또한 대·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실시해 대·중견기업 9개사(LG사이언스파크·HL만도·CJ제일제당·셀트리온·네이버클라우드 등)와 협업 가능한 기업을 매칭해 시장 검증 및 협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VC 투자 상담회를 개최해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탈리스트와의 1대 1 상담을 통해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번 데모데이 IR피칭에서는 ▲(주)해양드론기술 ▲(주)포스코어 ▲(주)이노맥신 ▲플레이태그(주) ▲지로 ▲포엠 ▲(주)스워셔 ▲크레플(주) ▲(주)팩토스퀘어 ▲(주)바이오트코리아 ▲메이즈(주) ▲(주)에코앤리치 ▲(주)팀리부뜨 등 스타트업 13곳이 소개됐다. 

▲(주)해양드론기술 

해양을 중심으로 드론 서비스의 혁신을 주도하는 (주)해양드론기술은 드론을 이용한 해상배송체계 구축, 원거리 어군 탐지 서비스 제공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했고 수요 증가에 따라 글로벌 드론 서비스 기업으로 발전 중이다.

(주)해양드론기술은 다양한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는 드론 서비스를 해상을 중심으로 실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해상배송 수요에 대한 솔루션으로 국내 최초로 해상드론 배송체계를 구축(부산, 여수, 서산)하여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조업어선의 원거리 어군(특히 참치) 탐지 수단으로 드론 활용 기술을 실용화하여 현재 국내는 물론 국외로 그 범위를 확장 중입니다. (주)해양드론기술의 이러한 성과에는 드론 설계에서 제작 그리고 공급에 이르는 모든 과정이 독자적 기술력에 기반하고 있기에 많은 고객으로 다하고 있습니다. 부터 당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충족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드론 서비스 기업으로 발전하고자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주)포스코어 

자성분말 및 모터코어 제조 포스코어는 철강 부산물을 재활용해 고기능성 자성분말 및 모터코어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포스코어는 철강 부산물을 재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공정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기차와 드론 등 미래 모터 산업에서의 공급 부족 문제와 모터의 소형화·고효율화에 대한 시장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자성분말 및 모터코어 제조 기술을 개발하여 고도화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정부지원 사업 프로그램 선정 및 대기업들과의 PoC 프로젝트를 통해 자성분말 제조 시장 및 적용 가능한 산업군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있으며, 향후 아시아 및 북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기사의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https://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77&returnAIPage=%2Fnews%2FadminArticleIntegration.html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