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1분 만에 치매 조기 진단...앱으로 자녀 용돈 관리까지!

728x90
반응형
SMALL

글/이성현 기자


2024 IBK창공 DEMO DAY 성황리 개최
마지막 세션에서는 범죄 추적, 수소 에너지 전환, 자녀 용돈 관리, 치매 검사 등 흥미로운 주제 많아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을지로에 위치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2024 하반기 IBK창공 DEMO DAY'가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4 하반기 IBK창공 DEMO DAY'는 IBK 기업은행이 주최 및 주관한다. 합성데이터, 리튬 이차전지, 첨단 의료기기, 로봇 개발, AI 서비스, 모빌리티 플랫폼 등 다양한 산업의 실무자 및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자사의 사례 제시 및 향후 방향성에 관하여 이야기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IBK기업은행의 주최 및 주관 하에 진행됐다. (주)큐빅, 휴켐브레인(주), (주)아이씨유코퍼레이션, 고레로보틱스(주), (주)나노바이오시스템, (주)시나몬랩, (주)라이브워크, (주)테라파이, (주)스튜디오갈릴레이, (주)온클레브, (주)하이드로엑스팬드, (주)아이쿠카, (주)세븐포인트원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참석하였다. 이들의 발표는 이틀에 걸쳐서 총 6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마지막 세션의 첫 순서는 (주)온클레브였다. 최근 가상 자산을 이용하여 가상 자산을 이용하여 악용하는 범죄 만연하고 있는데, 온클레브는 시대에 발맞춰 금융범죄를 수사하고, 자금세탁방지(AML)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AI기반 솔루션을 제공하여 국내 시장과 글로벌 양쪽으로 빠르게 진출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구체적으로는 AI기술을 통해 금융범죄 수사에 필요한 범죄 자금흐름을 추적하고, AI 패턴분석을 통해 이상거래 모니터링 기술 등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가상자산 거래소의 입/출금에 있어 자금 출처 증빙 및 범죄 자금 관련 소명에 유리한 지갑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온클레브의 고객은 금융기관과 규제 기관 모두 가능하며, 이들에게 범죄 관련 컨설팅 및 레포트 제공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금융 시스템의 신뢰를 지키는 것은 금융 범죄를 예방하고 검거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며 앞으로도 범죄 예방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끝맺었다.

두번째 발표는 (주)하이드로엑스팬드의 김민규 대표가 맡았다. 모듈형 음이온 교환막 수전해 스택이라는 다소 어렵게 들릴 수 있는 기술력을 이용한다고 밝힌 김민규 대표는 쉽게 말하면 물에서 수소를 생산하는 회사라며 자신들을 소개했다. 기후변화의 심화에 따라 수소의 수요에 빠르게 성장 중에 있다고 밝힌 그는 수소의 빠른 공급이 가능하려면 물을 수소로 변환하는 기술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기사의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https://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73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