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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사례

매출 10배를 만들어내는 블로그 마케팅의 3가지 핵심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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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리절트의 이승민 대표가 전하는 블로그 마케팅 전략 이야기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이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블로그 마케팅을 잘하기 위한 3가지 핵심 요소들은 무엇일까?

광고대행사 애드리절트의 이승민 대표가 전하는 매출 10배를 만들어내는 블로그 마케팅의 3가지 핵심원리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가장 먼저 효율적인 키워드 선정이 필요하다. 잠재고객들이 들을만한 키워드 리스트를 만들어야 하고 이를 통해 정확한 고객들을 타겟팅을 해야한다.

잠재고객들이 들을만한 키워드 리스트를 만들어야 하고 이를 통해 정확한 고객들을 타겟팅을 해야한다. (사진출처: 이미지투데이)

여기서 유의해야할 3가지는 바로 조회수와 적합성, 그리고 노출 가능성.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키워드를 선정해 조회수를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그 키워드는 본인의 블로그의 상품 및 서비스와 연관이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해당 키워드는 블로그와 연관성이 높아 노출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여야 하는 것이다.

키워드에 대해 보다 깊이 살펴보자. 우선 키워드는 메인키워드와 서브키워드로 구분된다. 메인 키워드란 조회수가 높고 경쟁도가 강하지만 구매 전환율은 상대적으로 낮은 키워드들을 의미한다.

서브키워드는 조회수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경쟁이 덜하고 따라서 구매전환율이 높은 키워드들을 의미한다. 광고적 차원에서 볼 때, 메인 키워드는 유입은 많지만 노출은 어렵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지는 않다.

애드리절트 이승민 대표 “키워드를 잘 찾기 위한 한 가지 팁을 주자면 네이버 검색광고에 로그인해서 관련 키워드를 1~5개 입력해서 확인해 보는 것이다. 자동 완성어, 커뮤니티, 네이버 지식인 등을 확인하는 것도 참조할 만하다”

하지만 서브키워드의 경우, 유입량은 적지만 비용이 낮고 구매전환율이 높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 따라서 비즈니스 초기에는 서브키워드를 주로 활용하고, 점차 키워드들을 확장시켜 메인키워드들을 목표하는 마케팅 전략을 추천한다.        

키워드를 잘 찾기 위한 한 가지 팁을 주자면 네이버 검색광고에 로그인해서 관련 키워드를 1~5개 입력해서 확인해 보는 것이다. 자동 완성어, 커뮤니티, 네이버 지식인 등을 확인하는 것도 참조할 만하다.

또 하나 방법은 경쟁사들의 블로그 목록을 분석하고 활용하는 것. 경쟁사들의 블로그를 통해 관련 키워드들과 인사이트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키워드를 뽑은 후에는 어떡해야 할까?

블로그 마케팅의 주요 운영공식은 다음과 같다. 1) 키워드 리스트를 만들고 2) 키워드들과 관련된 설득력 있는 컨텐츠들을 준비하고 3) 마지막으로 키워드리스트의 키워드에 최대한 노출시키는 것. 이것이 바로 첫 번 째 단계이다.   

컨텐츠는 문장력이 중요한게 아니라 설득력이 핵심! (사진출처: 이미지투데이)

두 번째로 좋은 컨텐츠가 필요하다. 노출이 많이 되어도 컨텐츠에 설득력이 없으면 무용지물이다. 그리고 컨텐츠는 문장력이 중요한게 아니라 설득력이 핵심이다.

콘텐트 제작 전에는 WHY? 에 대한 질문이 있어야 하고 이를 토대로 효과적인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잠재 고객들의 고민/문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아야하고, 왜 해당 솔루션을 만들게 되었는지 깊이 있게 살펴보아야 한다.

좋은 컨텐츠를 만들기 위한 다음의 4가지 유의사항을 기억하자. 1)검색자의 의도를 짚어주고 공감으로 글을 시작하고, 2) 무료 이미지가 아닌 내 사진을 써야하고, 3) 글 하나로 승부를 보려하지 말고 4) 신뢰를 얻기 위한 인간미를 담아야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가인지캠퍼스(https://bit.ly/3vjxRcx)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드리절트의 이승민 대표가 전하는 블로그 마케팅 전략 이야기는 2편에서도 계속됩니다. 

 

글/ 권한성 학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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