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방문 외국인 관광객 위한 여행 콘텐츠 및 모임 참여 가능 소셜 여행 애플리케이션 '수 하우스(Soo House)' 운영
김수현 대표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할 것"
주식회사 수앤캐롯츠가 '2024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글로벌 관광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앤캐롯츠는 1억 5천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및 해외 PR 등 기회까지 확보하게 되며 글로벌 관광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수앤캐롯츠가 선정된 ‘2024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은 국내 관광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관광기업 지원·육성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관광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관광 선도기업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보육과 지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도모하는 한편, 이를 통해 국내 관광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선정된 기업들은 다양한 지원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수앤캐롯츠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동행을 찾아주고, 다양한 여행 콘텐츠 및 모임 참여를 가능하게 해주는 소셜 여행 애플리케이션 '수 하우스(Soo House)'를 운영하고 있다.
'수 하우스'는 사용자 속성을 고려한 여행지 및 여행 동행 추천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는 등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였으며, 이미 6600명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와 1만 3000여 명의 누적 유저를 확보하였다.
특히 'AI Travel Buddy SuSu'라는 AI 챗봇을 통해 여행 계획을 설계하고 가이드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로 작년 7월엔 외국인 유학생 및 이민자를 위한 콘텐츠 시너지를 위해 다다르고와의 MOU 체결도 이뤄졌다.
김수현 대표는 "이번 ‘2024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우리 회사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앤캐롯츠는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과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수 하우스'를 세계 모든 여행지를 탐색할 수 있는 소셜 여행 슈퍼앱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글/김민주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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