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사례

앤트, 38:1 경쟁률 뚫고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선정

728x90
반응형
SMALL
바이오·나노·화학 분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 기업 앤트,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5기 선정
랩노트(LabNote), 바이오·나노·화학 분야에 특화된 연구 데이터 관리 솔루션
앤트 최종윤 대표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바이오·나노·화학 분야의 글로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 도약할 기회로 삼겠다”

 

바이오, 나노, 화학 분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 기업 앤트가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5기에 선정됐다.

C랩 아웃사이드는 삼성전자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스타트업에 최대 1억 원의 사업지원금, 성장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삼성전자 및 관계사와의 협력 기회 연결, 국내외 IT 전시회 참가 등을 1년간 지원한다. 

올해 지원 대상으로 38 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20개사 스타트업이 선정됐으며, 그중 콘텐츠&서비스 분야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 기업 앤트가 이름을 올렸다.

바이오·나노·화학 분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 기업 앤트,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5기 선정 (사진출처: 앤트 제공)

앤트의 대표 서비스인 랩노트(LabNote)는 바이오, 나노, 화학 분야에 특화된 연구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다. 앤트는 랩노트를 통해 데이터 통계 및 시각화 , 연구 및 실험 프로세스 관리, 템플릿을 활용한 정확하고 효율적인 대량 실험 데이터 기록, 화학식, 화학구조 등을 통한 연구·실험 시각화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2020년에 설립된 앤트는 스트롱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삼양화학그룹,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매쉬업엔젤스,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또한, 지난 해 조달청에서 개최한 제1차 혁신제품 스카우터 데모데이에서는 랩노트가 추천 제품으로 최종 선정돼 시범구매사업을 통해 공공시장에도 진입할 예정이다.

앤트 최종윤 대표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바이오·나노·화학 분야의 글로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 도약할 기회로 삼겠다”

앤트 최종윤 대표는 “이번 C랩 아웃사이드에 선정되면서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됐다”며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바이오, 나노, 화학 분야의 글로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 도약할 기회로 삼겠다”고 전했다.

한편, 랩노트는 정식 출시 이전임에도 국내 여러 기업 연구소, 병원, 연구기관에서 도입했으며, 지난 달 19일부터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글/ 이예지 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