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성현 기자
11월 21일 가인지경영 신논현점서 '제5회 가인지경영 세미나 개최'
CCMV? 조직의 명확한 목표를 수립하고 문화를 개선하는 가장 좋은 도구!
CCMV를 활용한 조직 목표 수립 및 조직 문화 개선 방향에 관하여 논의
지난 11월 21일 강남에 위치한 가인지경영 신논현점에서 ‘제5회 가인지경영 세미나'가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5회 가인지경영 세미나'는 가인지캠퍼스가 주최 및 주관한다. 조직문화와 조직목표, HR 등 다양한 주제로 경영 실무자 및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CCMV를 활용한 조직목표 수립 및 조직문화 개선 방향에 관하여 논의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가인지캠퍼스의 주최 및 주관 하에 진행됐다. 그리고 가인지컨설팅그룹 권현지 컨설턴트와 가인지컨설팅그룹 이명철 사업대표 등 경영 컨설팅과 HR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참석하였다. 이들의 발표는 오후에 총 2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웜업 타임에서는 CCMV가 무엇이고, 조직의 제1 미션이 업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CCMV란 Core value, Core competence, Mission, Vision의 약자로, 조직의 성장은 명확한 미션과 비전, 핵심 가치, 그리고 핵심 역량에서 시작됨을 의미한다. 이어 조직의 목표와 방향을 분명히 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구성원들의 목표 방향성을 분명히 해야 동기부여가 따라온다. 그리고는 교육을 통해 이러한 CCMV를 실제로 내재화한 경험이 있는 지에 대한 간단한 대화를 나누었다.
이후 네트워킹이 진행되었고, 곧이어 가인지캠퍼스 권현지 컨설턴트가 첫번째 발표자로 '출근의 목적이 생기는 CCMV, 조직의 DNA를 세워라'라는 주제를 제시했다. 강연을 시작하기 이전, 참석자들과 기업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이를 위해 제시된 체크리스트는 조직의 방향성과 존재 이유, 주요 역량과 중장기적 비전 등 핵심가치에 대해 그들 자신을 되돌아보게끔 하는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강연이 시작되고, 권현지 컨설턴트는 소통이 되지 않는 불통 상태라는 기업을 상담한 사례를 들었다. 그녀는 해결 방안으로 전체 구성원을 불러모아 비전 워크샵을 진행했고, 조직의 핵심 목표와 비전을 논의하도록 했다. 결과적으로 해당 기업의 리더의 예상과 다르게 소통 방향이 상당히 긍정적으로 변화했다고 한다. 감자빵으로 유명한 농업회사법인 B사의 사례도 들었는데,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에 50명의 인원으로 농업기술원에서 비전 워크샵을 진행했다. 행사 진행 후 기업목표를 명확히 정립할 수 있게 되었고, 이후 성장을 거듭한 끝에 구성원 수가 150명으로 늘어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해당 기업이 전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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