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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사례

직원들의 지식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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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이성현 기자


가인지TV, 직원들의 지식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에 대한 영상 게시
지식을 가지고만 있지 말고 구성원과 최대한 공유하고, 감상을 나눠

지난 8월 22일 가인지TV 유튜브 채널에서 ‘직원들의 지식 퀄리티를 높이게 하는 4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의 ‘쇼미더지식’ 콘텐츠 영상이 게시됐다. 영상에서는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와 안상준 컨설턴트가 지식 나눔을 통해 성장하는 조직에 관해 이야기했다.

안상준 컨설턴트는 조직에서 지식 나눔을 진행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단적으로 전 직원을 앉혀 놓고 특정 지식에 대해 토의하는 것이 그것이다. 토의 내용은 이 지식이 무엇이고, 지식 나눔을 왜 해야 하는지, 단순히 회사에서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닌 구성원 개개인에게 도움이 된다고 충분히 설명하는 식으로 구성된다.

그는 실제로 자신이 5인으로 구성된 이벤트 기획사의 지식 나눔 워크숍을 진행한 예시를 들었는데, 워크숍 말미에 직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그 중 한 명이 “오늘 진행한 지식 나눔이 어려울 것 같지만,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라고 반응을 남겼다. 안상준 컨설턴트는 지식 나눔이 재미있을 것 같다는 데 깊은 인상이 남았다고 소회를 밝혔다.

안 컨설턴트는 다음으로 지식 나눔 당시 공개했던 일면 ‘지식 카드’를 제시했다. 지식 카드는 큰 복잡함 없이 간단한 내용들로 채워진다. 그 날의 지식을 제외하면 3가지인데, ‘얻고자 한 것’, ‘얻은 것’, ‘나누고 싶은 지식’이 그것이다. 그는 오늘의 지식이 “업무 효율 극대화를 위한 뇌 사용법”이라고 예시를 들었다. 이것이 완전히 새로이 창조된 지식이 아닌 기존의 것을 그대로 가져온 지식이라면서 그저 기존의 지식이 좋았고, 이걸 구성원과 나누고 싶다고 말하면 된다며 지식 나눔은 그리 어렵지 않다고 용기를 북돋았다.

사진 출처: 가인지TV 유튜브 화면 캡처

 

*기사의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https://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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