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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사례

쿠팡 자동화 매출의 비밀! 성공하는 셀러들의 필승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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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유의재 기자


잘 팔리는 아이템, 이렇게 찾는다
비밀은 플랫폼 1페이지 노출
소자본부터 고자본까지, 자금 규모별 전략

지난 12월 28일, 쿠팡 자동화 매출 시스템에 대한 강연이 열렸다. 이번 강연은 글로벌셀러 창업연구소 안영신 대표가 주관했으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강연은 이커머스 사업에서 성공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주제로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잘 팔리는 아이템 소싱을 다뤘다. 성공적인 이커머스의 핵심은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는 데 있다. 최근에는 수동적인 소싱 방식에서 벗어나 반자동, 대량 등록 프로그램을 활용해 대규모로 상품을 등록하는 방식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방식은 대기업 플랫폼보다도 많은 상품을 등록할 수 있는 방식이다.

쿠팡 자동화 판매 시스템 특강

초보 셀러를 위한 성공적인 아이템 사입 방식도 제시됐다. 초보 셀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인기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최근 한 달간의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특정 시즌에 조회수가 급증하면서도 비수기에도 안정적인 수요를 보이는 아이템인지 확인해야 한다. 다음 단계로 경쟁사의 판매가를 조사하고,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 시장 분석을 진행한다. 이후에는 비용 절감을 위해 싼 중국 공장과 직접 거래하는 소싱 전략을 세워야 한다. 정리하면 아이템 발굴 → 키워드 분석 → 판매가 분석 → 시장 조사 → 공급업체 선정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판매로 이어질 수 있다.

2부는 잘 팔리는 마케팅에 관한 내용이었다. 이커머스 마케팅의 핵심은 방문자 수와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다. 방문자 수를 늘리려면 쿠팡과 같은 플랫폼의 1페이지에 상품을 노출시키는 기술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광고비를 활용한 리뷰와 체험단 운영이 필요하다. 또한,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4P 전략(제품, 가격, 장소, 프로모션)을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의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https://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9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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