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성별, 연령, 지역별 결과를 통해 알 수 있는 그룹별 '진짜 트렌드'
1일 1답변을 통해 완성하는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전제되어야 한다.
디지털 시대가 도래한 만큼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데이터 기반의 트렌드 예측 방법이 각광받고 있다. 트렌드 예측이란 소비자들의 소비 전망 예측을 위해 미리 연구하고 대응하는 과정이다.
즉 소비자에 대한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실패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인 것이다.
트리는 세대별 진짜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2022년 (주)리마케팅컴퍼니가 선보인 데일리 서베이 어플이다.
트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뉴스 토픽부터 SNS 유행까지 매일 다양한 질문들이 올라오는 'Day Q', 나이부터 성별까지 그룹에 따라 달라지는 결과를 보여주는 'Q.log'. 어플 이용자는 매일 한 개 이상의 새로운 서베이를 푸쉬 알림으로 받게 된다.
매주 목요일에는 트리와 제휴를 맺은 업체의 'Event Q'가 올라온다. 'Event Q'에서는 응답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경우 소비자들의 구매 동향 파악과 더불어 자사 제품의 홍보 효과까지 볼 수 있다.
글/ 박지혜 학생기자
반응형
LIST
'비즈니스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5월 소비자물가지수 8.6%...높아지는 경기침체 우려...우리의 부동산은? (0) | 2022.06.16 |
---|---|
"야 너두 할 수 있어", 김민철 대표가 말하는 '100% 성공하는 법' (0) | 2022.06.15 |
스스로 미래를 창조해 나가기 위해선 이것이 필요하다! (0) | 2022.06.15 |
CJ, 귀여운 캐릭터들의 세상인 ‘브릿지 오피스’를 선보이다! (0) | 2022.06.15 |
"여행의 씻을 거리 문제를 해결합니다" 지구를 바꾸는 친환경 라이프 브랜드 이든(Idden) (0) | 2022.06.15 |